구글애드센스




2019/08/24 16:20

멀미 방지 안경, 시트로엥, 한국엔 언제쯤 나올까? 아이디어 탐닉





작년 자동차 메이커 시트로엥에서, 특이한 상품을 발매했습니다. 멀미 방지 안경, 시트로엥입니다. CITROËN(시트로엥)에서 발매하는 시트로엥(SEETROËN).

생긴 것은 괴상한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원리는 의외로 간단. 멀미가 눈으로 보는 시각 정보와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반고리관을 통한 위치 감각이 일치하지 않아서 생기는 거라면, 눈으로 들어가는 정보를 맞춰주면 되니까요.




▲ 시트로엥의 원형이 된 제품, 보딩 링



▲ 2019 한정판 시트로엥


시트로엥은 좌우와 전면에 수평계를 달아서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멀미약처럼 약물을 쓰지 않기에 부작용도 없습니다. 원래는 선원을 위해 개발된 기술인데, 95%의 사람에게서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2018년 7월 99 유로에 출시했는데 판매량은 15,000 개가 넘었다고.

10세 이상 사용 가능하고, 멀미가 생기면 시트로엥을 쓴 다음 스마트폰이나 책 같은 움직이지 않은 물건에 10~12분 정도 시선을 고정하면 됩니다. 실 사용해본 사람 말에 따르면 멀미 증상이 가라앉고, 이후 시트로엥을 벗어도 효과는 지속된다고. 안경에 렌즈는 없기 때문에 하나로 여럿이 쓸 수 있습니다.

... 예전에 멀미할 때, 어디 멀리(먼 산) 있는 것을 쳐다봐라-라고 부모님들이 해주신 조언과도 왠지 비슷한 느낌.

멀미가 심한 사람이 아니라면, 장거리 여행이 별로 없는 한국에서는 많이 팔 수 없는 물건처럼 보입니다. 다만, 장거리 버스나 선박 등에는 하나씩 비치해서, 멀미나는 사람에게 쓰게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저도 멀미가 심한 편이라 배로 여행할 때 쓸 멀미약 찾다가, 다시 눈에 들어오게된 물건입니다.

... 3D 멀미에는 쓰지 못할 듯 해서 아쉽네요. 3D 멀미 때문에 총쏘는 게임은 잘하지 못하는데(...). 아 그리고 이런 기능을 VR 헤드셋에 가상으로 구현한다면, VR 멀미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안되려나(...).


덧글

  • 아빠늑대 2019/08/25 02:10 #

    어? 은근히 기대 되는 물건인데요? 이동 수단이 뭐든간에 앉아서 책이나 스마트폰을 보려고 하면 멀미가 나거든요, 정말 1분도 못 견딥니다. 가끔씩 장거리를 갈때면 잠 외에는 할일이 없어 무척이나 시간이 아까워요. 꼴이 좀 우습게 보이기는 합니다만...
  • 자그니 2019/08/26 19:57 #

    어, 의외입니다. 강해보이셨는데(후다닥). 아무튼, 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년전부터 판매되서 어느 정도 효과 검증은 되어 있어요. 필요하다면 한번 직구해 보시는 것도...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2342294
21839
23743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