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에에? 생각지도 못했던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츄위(CHUWI)에서 만든 미니 노트북, '미니북'이 곧 와디즈에서 펀딩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헤에-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소식인데요.

이번에 펀딩 받는 미니북 기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울트라 포터블 미니 사이즈, 360도 YOGA 디자인
- 8.0인치 IPS 풀 라미네이션 터치 스크린
- Intel® CoreTM M3-8100Y 프로세서/Intel® Celeron® N4100 프로세서
- 8GB 듀얼 채널 메모리, 128GB 저장공간, M.2 SSD 및 TF 카드 확장 지원
- 슬림 보더 풀 사이즈 키보드
- 풀 기능 Type-C 포트, PD 2.0의 빠른 충전 및 비디오/데이터 전송 지원.
- 액티브 열 확산 시스템
... 전에 소개했던, 인디고고에 등록된 사양과 같습니다. 따라서 따로 소개할 내용도 별로 없긴 합니다(...). 초소형 노트북치고는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디 고고에서는 펀딩 규모에 따라 SSD나 램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했는데요. 이번엔 아예 저장 공간도 128GB, 512GB로 나눠서 펀딩 받는다고 합니다. 램도 추가 가능할 듯. USB PD 충전 가능하고, 다른 포트도 전과 동일. 아, 지문센서도 기본 탑재 됐네요.

한국에서 얼마에 나올 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AS 정책도 알 수 없습니다. 뭐, 자세한 것은 일단 펀딩이 시작되면 알 수 있겠죠. 더 많은 내용은 여기(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사전 등록자 대상 할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놀랐네요. 한국에서 직접 펀딩을 받다니...
덧글
지금 사용하는 onemix2s와 다르게 램도 교체 가능하다니 조금 땡길지도.
사라졌던 이런 부류의 노트북이 다시 나오나 싶기도 하고..
그냥 돌고 도는 유행(...)인가 싶기도 하네요 ㅎㅎ
하긴 이젠 노트북에 하드디스크 안 쓰고 SSD쓰는 시대이니 저 정도 소형화는 우스운 시대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