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늦게 알게 됐습니다. 90년대를 대표하는 게임기 중 두 개인, 플레이스테이션(PS)과 세가 새턴이 프라모델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것도 왜인지 쓸데없이 고퀄... 발매사는 무려 반다이. 쇼와-헤이세이 시절의 인기 상품을 재연하는 '베스트 히트 클로니클' 시리즈 첫 작품입니다. 가격은 각각 2,500엔(세금 제외)
... 근데 왜 이걸 프라모델로 만드는 거야(...).

이걸로 대체 뭘 하자는 걸까- 싶었는데, 분해도(?)를 보니, HG가 아니라 MG 급입니다. 이 정도면 제품 수리를 배우는 데 써도 되겠는데요. 내부 기판이나 모듈 등이 나름 정밀하게 모형화됐습니다. 아쉽게도 1:1은 아니고, 2/5 라는 ... 이상한 스케일. 미니어처 게임기 크기 정도 되려나요.



내부 분해도를 살펴보니, 이 정도면 반다이의 공돌이 육성 계획(...)이라 해도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이걸 이용해서 다양한 개조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있겠네요. 라즈베리 파이 정도는 쉽게 들어갈 사이즈 같으니까. 찾아봐도 핸즈온 사진을 못 찾아서 정확한(?) 사이즈를 추측하기 힘들지만, 힘내요, 양덕!
참고로 진짜로 이 프라모델들은 제품 분해 후 내부 구조를 참고해 설계하고, 소니와 세가의 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심지어 광택 있는 플라스틱을 쓴 부품과 없는 부품 같은, 질감까지 재현했다고. 다만 제품 자체는 프라모델 조립 경험이 없는 사람도 조립할 수 있게,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음, 뚜껑 여닫을 때에도 스프링 붙여 놨을까요(...)
아무튼, 필요는 없지만 기대됩니다. 발매 예정은 2020년 3월. 참고로 다음 제품은 닛신...컵 누들이 될 듯 합니다. 설마 반다이의 갈고 닦은 성형 기술로 라면 면발을 재현하려는 것일까요. 다른 정보는 반다이 베스트 히트 클로니클 사이트(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