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다이에서 새롭게 돈 벌 궁리를 하고 있습니다. 영역은 어린이용 과학기술 장난감이라 불리는, STEM 토이 분야. 무려 두 다리로 걸을 수 있는 '자크'를 만들며 노는 키트를 내놨습니다. 이름은 "지오닉 테크닉스 로보틱스 앤 프로그래밍 코스 1(ZEONIC TECHNICS Robotics and Programming Course I)' 발매는 2020년 3월. 희망 소개 가격은 ... 세금 별도 89,900 엔.
대상 연령은 12 세 이상이라지만, 이거 아무래도 STEM 교육을 핑계로 아빠들이 사고 싶을 듯한 장난감(...)
보시는 것처럼, 이 제품은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지온의 야라레 메카 '자크'를 만드는 키트입니다. 극중 등장하는 '지오닉사'에서 MS 개발 기술자 지망생을 위해 만든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설정입니다.

조립 공정은 머리/가슴/팔/하체...라는 지극히 건프라스러운 단계별 구성이며, 공구는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단계 단계마다 동작 확인 등을 실시, 조립이라기 보다는 MS를 만들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만들고 난 다음이 진짜 같은데요.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면, 모빌슈트를 프로그래밍해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교본을 통해 로봇의 구성 요소를 학습하고, 과제를 기반으로 실험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조립이 완료되면 지오닉사 명의로 수강 증명서도 발급된다고(...).
위에 붙인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만들어진 자크에는 17개의 모터 및 자이로 센서, 대물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움직임(사람이 아닙니다)을 따라하는 등의 일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2종 보행이니, 만들어진 자크 vs 자크로 배틀도 가능! (...할 지도 모른다고 망상을 해봅니다).

단언컨데(?) 이건 애들 핑계로 아빠가 살 제품입니다. 메가 사이즈 자크에 실린 무기를 쥐어줄 사람 나타난다에 100원, LED 개조는 당연하다에 100원, 데칼 및 도장을 한다에 100원, 나중에 영화를 만들 사람도 나온다에 50원... 합쳐서 350원 걸어봅니다.
본체 사이즈는 약 30cm에 무게는 1.1kg. 더 많은 정보는 반다이 프리미엄(링크)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덧글
그러니까 덕후들을 결혼시켜 인구를 부양하려는 빅 픽쳐...
게다가 아들 둘이라서 언제크나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후훗. 교육용으로 구입을 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최소 6년..을 기다려야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