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래는 ... 10월에 애플 신제품 이벤트가 한번 더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16인치 맥북 프로를 비롯해 신형 아이패드, 아이팟 프로가 나올 거라고 알려져 있었죠. 아이폰 11이 잘 팔리긴 잘 팔리나 봅니다. 거기에 온 신경을 집중하고 있는지, 이벤트는 열리지 않고(지금 안열리면 사실상 올해 더 이벤트는 없습니다), 대신 에어팟 프로만 슬쩍 공개됐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집어넣고, 기존 오픈형에서 인-이어 방식 커널형으로 변경됐습니다. 국수가락(...) 역시 좀 짧아져서, 저번보다 좀 더 보기 좋아졌습니다. 케이스도 직사각형 모양으로 변경. 완충시 4시간 30분간 음악 재생하며, 5분 충전시 1시간 사용도 가능. 방수 등급은 IPX4. 가격은... 32만 9천원(한국 발매일 미정).
... 어쩐지 하이마트에서 아이폰11 사면 에어팟 주는 이벤트 하더라.

솔직히 동급 여러 제품, 다른 나라에서 팔리는 비슷한 가격대 제품과 비교해도, 한국 에어팟 프로 가격은 비쌉니다. 이거야 그렇다치지만, 일단 이 등급이 되면 '음질'이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해지네요. 저가 스마트폰 가격과 맞먹거나 더 비싸니까요. 파워비츠프로나 소니 WF-1000 XM3 같은 동급 기기 가격 경쟁력이 하루만에 좋아졌습니다(...).
제가 보기엔 운동을 한다면 파워비츠프로, 음질을 원한다면 소니 WF-1000 XM3, 아이폰과 통합된 경험을 원한다면 에어팟 프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어폰쪽은 딱히 무선충전이 필요하진 않더라고요. 필요하면 케이스는 케이블에 꽂은채 이어폰만 따로 뽑아서 쓰면 되니까.
음질을 원한다면, 솔직히 이어폰 보다는 헤드폰을 권하기는 합니다. 소니 SONY WH-XB900N 같은 제품은 가격도 더 쌉니다.
덧글
달러로 따지면 파워비츠 프로와 같은 가격인데 국내에서는 10만원 가까이 차이나는게 불편하긴 합니다
기타등등... 중에서 쓸만한 것들로 나뉘는 체제다 보니.. 애플이 노캔 성능을 얼마나 뽑아 낼 지 모르겠네요.
그나마 이어폰 계열은 노캔 성능이 별로 안좋았는데
이번 wf1000xm3 나오면서 이야기가 바뀌었죠. 이어폰도 상당한 수준의 노캔이 되기 시작했으니..
거기에 퀄컴칩에서 노캔을 지원하는걸 만들어 판지 좀 되었고(정작 제품들은 아직 개발중이지만)
보스도 내년에 노캔 이어폰 출시 예정이다 보니 (올해였는데 연기됨)
노캔 성능으로 얼마나 어필할지가 관건 같긴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일반 유저에겐 애플이 노캔이된데! 노캔이 뭐야? 좋은거야! ..가 될 가능성이 크지만요.
어쩌면 애플덕분에 노캔 인지도가 높아져서 보스나 소니의 고성능 노캔기기가 반사이익을 얻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어쨋건 간에... 전 사과밭에서 탈주한 몸이라 노캔 덕후임에도 쳐다만 보겠지만요 ㅠㅠ
베터리 교체는 이번작도 불가능 할 것 같은데... 소모품 성향이 강해서 가격에 저항감이 많이 생기네요.
그래도 살 사람은 잘만 사겠지만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