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1 01:12

이것이 모토로라 레이저 폴더블폰일까?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스마트 기기 정보 유출자로 유명한(...) 에반 블래스가 트위터에 사진을 한 장 올렸습니다. 그리고는 한마디 툭 던지네요. '레이저(RAZR)'라고. 조만간 발표된다고 하는, 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가 이 모습일까요? 그간 에반 블래스의 행적을 보면 사실일 듯 한데.







사진을 보면, 조금 두껍긴 하지만, 아래 부분에 디스플레이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윗부분이 비쳐보이죠. 접히는 부분도 분명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비슷한 힌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사진이라기 보다는 영상 한 장면 같긴 한데.. 게다가 하단엔, 홈버튼(?)으로 추정되는 센서 부위가 보입니다.

카메라는 하나 뿐이고(...). 위아래 합치면 2:1 비율 디스플레이가 나오는 듯한 모습입니다. 상단 바깥 추가 디스플레이도, 감마값을 보정해서 보니 살짝 보이는데... 이건 확실하진 않고요. 당연히 USB-C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나 궁금한 것은, 저 폰을 든 분 손이 얼마나 큰 지는 모르겠지만, 저 사이즈면 기존에 알려진 대로 6.2인치 디스플레이가 맞을까요? 더 작을 듯 한데요...

아무튼 사진만 보면, 꽤 예쁘게 뽑혔습니다. 11월 13일이 조금 기다려집니다. 흠- 근데 지금 모토로라 모회사가 레노버 아니던가(...). 레노버가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꽤 신경쓰고 있기는 한데... 여기 노트북 폴더블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자가 아마 LG디스플레이일텐데요... LGD가 폴더블폰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는 얘기는 아직 못들었는데요..

개발과정에서 AUO(대만)에서 공급한 패널이 결함있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AUO를 대신한 레이저 폴더블 디스플레이 패널 공급자가 누군지 궁금해지네요. 설마 CSOT인가...


덧글

  • 소시민 제이 2019/11/01 10:41 #

    기대가 되네요.
  • 자그니 2019/11/01 15:45 #

    그래도 중국제품이라... 나와봐야 알듯 합니다...
  • 소시민 제이 2019/11/01 18:16 #

    중국제라도 화웨이만 아니면...

    거기는 구글에게 버림 받아 똥이니...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