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11/19 01:47

와디즈 큐마이크, 펀딩을 포기한 이유(Q mic) 그 남자의 쇼핑일기





본의 아니게, 녹음 기기에 대해선 관심이 많습니다. 예전에 오디오클립을 몇년(?)간 녹음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다시 시작해야 겠다- 그렇게 생각(만) 하고 있기도 하고요. 이번에 와디즈에 큐 마이크(Q mic) 란 제품이 올라왔습니다. 펀딩가 69,000에 시작하는 마이크인데, 무려 지향성, 무지향성, ASMR ... 3가지 모드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눈이 번쩍 뜨였지만, 자고로 크라우드 펀딩 제품은 사전 조사를 해야하는 것이 인지상정. 관련기사라고 올려놓은 캡처는 보도자료였고(...), 지금 펀딩을 받은/받고있는 인디고고와 킥스타터 페이지를 찾아가 봤습니다. 응? 이 회사 한국 회사네요(...). 그런데 킥스타터 펀딩 받은 분들의 코멘트 페이지가 재미있습니다.

좋았다는 사람도 있지만, 스마트폰 기본 녹음 마이크와 뭐가 차이나는 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꽤 있습니다. 특정 목적(카메라로 눈 앞의 풍경을 찍으면서 뒤에서 말하는 자신의 코멘트를 녹음하고 싶은)의 경우 마음에 들었다는 사람도 있지만, 다른 앱에서 이 마이크가 작동하는 건지 모르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뭐, 사실 이런 저가 마이크에 큰 걸 기대하는 게 무리이긴 합니다. 제 경험으론 어쨌든 '반사음이 적은 환경에서' '가까이서' 녹음하는게 최선이라, 핀마이크를 쓰는게 좋아요. 전에 녹음 작업할 때 항상 걸리는게 '화이트 노이즈(밑에 깔리는 잡음)'이었는데, 이 문제도 있는 듯 하고(결국엔 스튜디오 녹음을 선호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어쨌든, 눈이 번쩍 뜨였다가, 펀딩을 포기했습니다. 애시당초 지향성/무지향성/ASMR 용 마이크를 하나에 뭉뚱그린다는게 무리입니다. 좋은 소리를 뽑아내주기도 힘들고요. 동영상 녹화하실 분이면 차라리 다이내믹 마이크 하나 사다가 앞에 놓고 얘기하는게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니면 좋은 녹음기 하나 사다 소리만 따로 녹음한 다음에 합치셔도 되고요(근데 여기부터는 초보자 영역이 아니라서).

.. 무엇보다, 제품 발송 이후 투자자들의 질문에 도통 대답하지 않는 태도가 마음에 걸리더란 말입니다. 펀딩 이후 답변이 없는 회사들 때문에 여러번 고생해서요.


덧글

  • 은이 2019/11/19 09:04 # 답글

    돈 벌려면 신나게 약을 팔았어야 했는데, 딱히 팔 생각도 없었나보네요 ㅎㅎㅎ
  • 자그니 2019/11/20 17:10 #

    에이. 설마요., 팔 생각 없는 사업가가 있겠습니까. 근데 약간 약장수 느낌이 있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34866430
38958
21546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