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02/13 18:22

NYPD, 경찰수첩 폐지하고 아이폰앱을 쓰기로 애플/아이폰/아이패드





특이..한 일입니까? 뉴욕경찰에서 백년 넘게 쓰던 경찰 수첩을 폐지하고, 아이폰 앱으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경찰 수첩은 일종의 업무 일지로 쓰이는 수첩입니다. NYPD는 2015년에 윈도즈 모바일을 탑재한 노키아폰(...)을 보급했다가 실패하고, 2018년부터 아이폰을 경찰들에게 보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아예 경찰 수첩을 폐지하기로 한거죠. 디지털 전환이랄까요.





이번 결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경찰 수첩 같은 형식이 100년 넘게 사용된 이유가 있으니까요. 일단 불에 타지 않는 이상(?) 여러가지 재난 상황에서도 비교적 쉽게 보존할 수 있습니다. 실제 9.11 테러때 사망한 경찰의 수첩이 발굴되어 자료로 쓰인 적도 있으니까요. 간단한 도구만으로, 빠르게 기록하기도 용이합니다. 배터리 걱정도 할 필요가 없죠.



다만 문제도 있었습니다. 하나는 기록이 개개인의 기록으로 끝난 다는 점(메모가 표준화되지 않음). 경찰이 개인적 이유로 경찰 일지에 추가 기록하는 경우(기록 내용의 조작)도 있었다는 점. 마지막으로 여러 경찰 수첩에 저장된 정보에 다른 사람도, 조직도 쉽게 접근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반면 아이폰 앱을 이용하면, 개인이 기록한 기록을 표준화된 양식으로 저장할 수 있고, 전체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할 수 있으며, 권한을 가진 사람이 쉽게 접근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후 조작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저장된 기록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변화를 뉴욕 경찰 개개인이 환영할 지 싫어할 지도 모르고, 쉽게 적응할 수 있을까? 란 의문도 들긴 하지만, 아무튼 재미있는 변화이긴 하네요. 앞으로 뉴욕에서는 경찰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또닥또닥 거리거나 녹음하는 걸 자주 목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잘하면 이런 식으로 워크 로깅을 하는 시스템이, 세계에 보급될 수도 있고요.

그나저나 시 경찰에서 쓰이는 공식 스마트폰이 아이폰이라니... 점점 사회 인프라가 되어가고 있는 건가요.

* 출처_뉴욕타임스

덧글

  • 모델미스코리아방송인 2020/04/22 09:58 # 답글

    명경찰 명품검찰 예쁘고 세련된 제복과 어울리는 가벼운 휴대폰 발전정책 있으시기 바랍니다. 예쁨받는 은근진품 이 주영 드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31474682
39699
23594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