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04/14 01:46

아이폰 12 5G는 아이패드 프로를 닮을 예정이다? 애플/아이폰/아이패드





블룸버그에서 전한 소식입니다.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 12, 4가지 라인업 가운데 2가지는 아이패드 프로와 굉장히 흡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노치도 가능한한 좀 줄여서 말이죠. 거기에 더해, 미니 사이즈 홈팟도 출시될 예정이라지만- 이건 관심 없으니 일단 넘어가고요.




새로운 예상은 아닙니다. 이미 2018년에, 아이패드 프로 같은 아이폰 컨셉 디자인이 한번 나온 적이 있었거든요. 이거야 뭐 거의 아이패드 프로 같은 아이폰이 필요해! 라는 디자이너가 마음을 열고 그린 거라지만(...). 참 예쁘긴 했는데, 애플이 이렇게 내줄리 없어. 특히 USB-C는 못할 거야-라고, 그때는 생각했었습니다.



아참, 2020년에 나올 아이폰 12 라인업은, 4가지로 구성될 거라고 합니다. 아이폰 12와 화면이 큰 아이폰 12 플러스 모델. 그리고 카메라가 3개 달린 아이폰 12 프로와 프로 맥스 모델. 아마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으로 간다면, 틀림없이 저 아이폰 12 프로 모델에서 채택하겠죠?

물론 5G 아이폰이 나올 거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현재 생산 준비는 마쳤는데, 애플의 전략적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아이폰 생산은 그해 5월부터 시작하기에, 조만간 애플에서 결정을 내릴 듯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쏟아지는 루머를 보고 듣게 되겠죠. 아니면 아예 연기가 되거나, 올해는 5G 모델이 안나올 수도 있고요.

... 중국을 사랑하는 팀 쿡이, 반드시 내려고 하긴 할 것 같습니다만(현재 5G 모델은 한국, 중국, 일본 정도에서만 의미가 있습니다.).





그나저나, 아이폰 12 프로에도 라이다가 달릴 듯 하네요. 2022년부터 애플이 AR를 쎄게 준비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보다 대놓고 밀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아, 발표는 9월에 하고 출시 시기를 서로 다르게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건 코로나 19 사태가 어떻게 진정되어 가는 지를 보고, 진짜 전략적으로 판단할 듯 합니다.

물론 저는 아이폰 12에는 관심없고, 아이폰 SE 2020을 기다리고 있지만요- 아무래도 5G가 들어가면, 가격이 말못하게 올라갈 듯 하거든요.

* 출처_블룸버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