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05/24 04:59

EIH, 컬러 전자잉크 패널 생산량, 2020년 2/4분기에 늘릴 거라고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디지타임즈에 올라온 소식입니다. 전자잉크 패널을 거의 독점 생산하다시피 하고 있는 이잉크홀딩스(E Ink holdings, EIH)에서, 주문량이 많아서 2020년 2/4분기부터 생산량을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음, 의외죠? 근데 회사가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직접 밝힌 내용입니다.




인쇄 컬러 전자잉크, 또는 칼레이도라고 불리는 컬러 전자잉크 패널에 대한 소개는 전에 했고- 수요가 왜 이렇게 늘었나 했더니, 역시 코로나19(...). 얘 진짜 대단해요. 요즘 뭐만 뜨면 모든 이유는 얘 때문이에요. 모든 악의 원흉도 아니고. 거의 끝판왕수준. 아, 끝판왕 맞긴 하죠.

아무튼, 코로나19로 인해 원격학습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전자기기에 빠져들거나(...) 딴짓할까봐 걱정된 중국 학부모들이, 전자잉크 태블릿을 많이 사주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더해 디지털 사이니지와 스마트 점포 앱을 위한 수요도 많이 늘었다고.




현재 아이플라이텍(iFlytek), 아이리더(iReader), 오닉스 북스(Onyx Boox) 등에서 컬러 전자책 리더기나 스마트폰 등을 출시했고, 포켓북에서도 6월달에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EIH는 이 기세를 몰아 보다 큰 컬러 전자잉크 패널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패널 메이커 이노룩스(Innolux)와 함께요. 이 제품들은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시티 앱에 사용될 거라는데, 뭐, 두고봐야죠. 버스 전광판 등 저전력이면서 항상 켜져 있어야 하는 디스플레이 시장을 EIH가 노리고 있는 건,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니까요.





개인적으로 컬러 전자잉크 패널을 기다리고 있는 건, 샘플 사진을 봤더니, 이게 보다 또렷한 흰색을 표시해주기 때문입니다. 흑백 전자잉크 패널에서 가장 답답(...)했던 부분이죠. 물론 해상도가 1/3로 떨어지니, 큰 기대를 할 수는 없지만요. 다만 이로 인해 흑백 전자잉크 패널 생산에 영향을 끼칠지도 모른다고.

지금 EIH 분위기가 좋습니다. 2020년 1분기에 7억 8,700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고, 이는 9년만에 이룬 1/4분기 최대 수익이기 때문입니다. 기왕 이렇게 잘나가는 거, 패널 값 좀 내려서(...) 전자잉크 기기 붐이 좀 일어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 전자잉크 유저들도 더 좋은 기기를 가질 수 있을테니까요.

... 가격은, 이럴 때 내리라고 있는 거거든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2782073
21839
23743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