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06/06 03:52

누워서 쓰는 노트북 거치대 X5 pro 스마트 악세사리/토이



일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올라온 노트북 거치대입니다. 18인치까지 쓸 수 있고, 10kg 중량까지 받칠 수 있습니다. 다른 노트북 거치대와 크게 달라 보이지는 않지만, 다리가 4개 달려서 원하는 자세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노트북 PC나 스마트폰 등을 고정할 수 있는 지지대도 달려 있습니다.

다시 말해 ... 누워서 쓰기에 나름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다리는 고정 스위치가 있어서, 원하는 모양을 만든 다음 잠궈주면 됩니다. 사실 이렇게 다리가 많은 제품은, 양 옆을 비슷한 모양으로 맞춰 주는게 일이긴 한데... 자주 쓰시는 분들은, 저 다리 고정 시켜 놓고, 모양 안바꾸고 그냥 치웠다 말았다 하면서 쓰시겠죠.






위에 보시는 것처럼, 조금 다른 형태를 가진 제품은 이미 있습니다. 다만 이 정도로 완전히 누워도 편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이 많지는 않습니다. 파이프 데스크는 키보드 타이핑을 안하면 편한데, 타이핑 하면 좀 불편할 듯 하고... 정말 누워서 웹서핑도 하고 영화도 보고 그럴 분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 특히 저렇게, 누워서 타이핑 할 때 팔꿈치가 바닥에 닿을 정도로 낮출 수 있다는 게 맘에 드네요. 안그러면 피곤해서 타이핑 못합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을 고정시킬 수 있는 지지대는 총 3쌍이 달려 있습니다. 탈착식 마우스 패드도 있다고 합니다. 펀딩은 그린 펀딩(링크)이란 곳에서 진행 중인데, 일본 사이트니 한국에서 펀딩 하실 분들은 없으실 듯 하고... 가격은 개당 8000엔 정도입니다. 배송은 2020년 9월.

아무래도 제가 요즘 피곤한가 봅니다. 그냥 침대에 누워서 편하게 작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니, 자꾸 이런 제품이 눈에 들어오네요. 물론 실제로 쓰려면, 자기 전에 치우지 않으면 곤란하기 때문에(사람은 자면서 몸을 뒤척입니다), 취침 전 영화보는 등의 용도로는 파이프 데스크나, 태블릿 거치대 등이 더 낫습니다.

그저, 이런 거 하나 있으면 편하지 않을까- 그냥 그런 생각이나 해본다는 거죠.


덧글

  • 천하귀남 2020/06/06 08:07 # 답글

    나온지 십수년 된 녀석에 다리 단수만 4단으로 늘고 고정장치 추가했군요.
    그런데 3단 짜리도 그리 많이 쓰이지 않는데 다리가 부실해 조금만 건드려도 심하게 흔들립니다.
  • 자그니 2020/06/07 02:49 #

    그래서 다리를 4개로 늘린 거라고... 일단 재질이 알루미늄이라, 흔히 보는 제품보단 나을듯 합니다. 가격도 비싸졌지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