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06/19 00:41

MS 서피스 고2 웨비나 후기 MS/윈도우/윈도태블릿



얼마 전 MS 서피스고2 웨비나가 있다는 메일을 받고, 참가 신청을 했습니다. 시간은 평일 1시 30분... 기자 간담회 하는 시간보단 느리고, 블로거 간담회 하는 시간보단 빠르고 그렇군요. 진짜 볼 사람만 보라는, 회사에서 볼 수 있는 사람만 보라는 느낌. 내용도 의외로 간단합니다. 서피스고2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몇 가지 기능을 시연합니다. 끝.

아래 이미지 한 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 & 교육용으로 좋은 윈도 태블릿 PC다- 이거죠. 애당초 서피스 고2가 그런 기종이긴 합니다. 일반인들 사라고 나왔다기 보단, 비즈니스용으로 대량으로 사서 공급하거나, 교육용으로 쓰라고 나온 제품입니다. 구글의 크롬북, 애플의 (그냥) 아이패드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 문제는 가격이 에러.

덧붙여, 아시다시피 팔고 싶은 건 절대 m2 버전입니다. 펜티엄급 제품에 대한 아예 언급하는 걸 못들었네요. 그도 그럴 것이, 충분한 '컴퓨팅 파워'를 갖고 있다고 말하려면, 펜티엄 CPU로는 한참 부족하거든요. 교육용은 몰라도 비즈니스용으로 펜티엄 버전을 사서 나눠줬다간, 직원들에게 욕먹기 딱 좋죠.





이번 웨비나는 오로지 서피스 고2만을 이용해서 이뤄졌습니다. 서피스 고2로도 간단한 웨비나는 가능하다! 라고 어필하고 싶었던 듯 한데요- 제가 보기엔 대 실패. 일단 이 제품으로 화상회의를 할 생각이 안듭니다. 위 캡춰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걸로 화상회의를 하게 되면 사람 얼굴이-





이렇게 나옵니다. 저라면 절대 저걸로 화상 회의 안합니다(...).

다른 불만은, 아무리 웹행사라지만, 조명은 좀 신경썼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연 화면을 보고 있으면 진짜 답답하거든요. 진짜 조명 탓입니다. 이런 화면이었거든요.





MS가 팔고 싶어하는 서피스 고2는, m2 가 들어간 LTE, 256GB 버전입니다(이통사나 B2B로만 파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장 서피스 고2 답고, 쓸만한 녀석이죠. 문제는 가격이 129만원. 이 가격이면 그냥 서피스 프로7 타입 커버 패키지를 살 수 있습니다. 7월에 출시될 갤럭시북s 인텔 버전도 살 수 있어요. 그러니까 유플러스에서 사면 타입커버 패키지를 끼워준다고 하는 거겠지만.

어차피 사실 분은 사실 테니까 말리지는 않겠습니다(펜티엄 골드 모델은 말립니다). 다만 다른 대안이, 생산성면에서 훨씬 나은 대안이 여럿 있다는 건 염두에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은이 2020/06/19 08:38 # 답글

    조명신경안쓴 카메라 샷이라니.. 은근 현실적인 시연이로군요(!?)
  • 자그니 2020/06/20 03:25 #

    진정한 리얼함을 선사해줬습니다.
  • 핑크 코끼리 2020/06/19 10:28 # 답글

    구매욕이 떨어지는 웨비나라니, 참신하군요
  • 자그니 2020/06/20 03:25 #

    원래 두번째 세셔인 MS 허브인가, 그게 더 중점이었던 것 같아요. 서피스 시리즈와 이걸로 화상 회의나 교육을 하세요! 뭐 이런 컨셉이랄까요...
  • 로오나 2020/06/20 16:24 # 답글

    1세대를 쓰는 중인데 2세대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딱히 넘어갈 메리트는 못느껴서 3세대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근데 지금 시점에서 10인치 윈도우 기기를 원하면 대체제가 없긴 해요. 중국쪽이나 미니PC 펀딩되어서 나오는 것들이 있긴 한데 그걸 비교대상으로 놓긴 그렇고...
  • 자그니 2020/06/21 02:47 #

    맞아요. 10인치 기기를 꼭 찾는다면 저 제품밖에 없죠. 다른 건 너무 완성도가 떨어져서... 전 노안이 와서(...) 이제 10인치 노트북은 쓸 생각도 못하지만요(통곡)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