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07/25 04:16

정말 간단하게 옛날 사진 복원해 보세요(Myheritage)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재미있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음, 원래는 재미있는 사이트는 아니고, 조상을 검색해서 찾거나 온라인 족보를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이름은 마이헤리티지(MyHeritage). 재밌게도, 여기서 제공해주는 기능 중에, 예전 사진을 복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네요.

* 마이 헤리티지 사진 복원 페이지(링크)



여기서 제공하는 기능은 간단합니다. 흑백 사진을 선명하게 만들고, 색을 입히는 겁니다. 사실 포토샵을 다루는 사람이라면 할 수 있는 거지만, 간단하게 된다는 게 큰 장점이겠죠. 전 돌아가신 아버지 사진을 스캔 받은 것이 있어서, 한번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 사진은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합니다. 음, 실감이 잘 안나는 군요. 다른 사진도 한번 넣어볼까요?



클릭해서 보시면, 사람 얼굴이 아주 선명해 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컬러 사진을 만드는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사진 복원 + 컬러 기능을 합치면, 나름 괜찮은 사진으로 복원해 줍니다. 이렇게요.


▲ 이런 사진을



▲ 이렇게 바꿔 줍니다


재밌어서 몇 장 더 해봤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런 기능은 AI를 이용해서 얼굴을 인식, 그 부분을 개선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얼굴 인식을 해서, 눈코입을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거죠. 얼굴 인식이 안되면 사진 복원이 가끔 이상하게 되기도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새로운 건 아닙니다. 얼굴 인식을 통한 사진 개선과, 흑백 사진을 컬러로 바꿔주는 연구는 꽤 오래 전부터 많은 곳에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사진 컬러화 기능은 여기(링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쪽 사이트라, 좀 다른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새로운 건 아니지만, 그걸 사이트 일부 기능으로 넣을 정도로 개선한 건, 우리 사회의 기술 기반이 그만큼 발전했다는 얘기겠죠. 아무튼 덕분에, 어린 시절 컬러풀한(...)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좋네요. 전 이거 수작업으로 했는데. 그래도 이만큼 못했는데.

아아, 아직 한계는 분명하지만(크게 보면 이상한 부분 보이실 거에요. 꽃이 사라졌다거나, 눈만 또렷하다거나), 일단 이 정도는 세상이 좋아진 걸로, 그런 걸로 쳐도 되겠죠?


* 마이 헤리티지 사진 복원 페이지(링크)

* 쓰다보니 아쉽게도, 일정 분량이 넘어가면 유료 회원 가입하라고 나옵니다.


덧글

  • K I T V S 2020/07/25 13:33 # 답글

    조금 화질이 좋은 흑백 사진들을 컬러로 바꿔준다면 역덕후들이 좋아할 만할 사이트네요?!
  • 자그니 2020/07/26 18:11 #

    이미 그런 용도로 복원하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 Mirabell 2020/07/27 00:33 # 답글

    사이트 즐겨찾기 해놓고 대한제국때부터 1900년대 중반까지 모아둔 가족사진들을 스캔해서 넣어봐야겠군요.. 컬러사진으로 바꾸면 어떤 느낌이 날런지... 멋진곳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그니님!
  • 자그니 2020/07/27 04:03 #

    아, 일정 분량 이상은 유료 회원 가입해야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4954866
35601
24079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