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상보다 빠르게 나온다는 말은 들었는데, 기습적으로 출시가 됐습니다. MS의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MS 서피스 듀오입니다. MS 서피스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9월 10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듀오는 빨라지고, 네오는 느려진다는 루머가 나온 지는 몇달 됐습니다. 코로나19와 함께 나온 이야기였죠. 하드웨어 문제보다는, 윈도우10x 문제로 보입니다만- 아무튼.
서피스 듀오는 비즈니스에 초점이 맞춰진 스마트폰입니다.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이용하면서도, 오피스 365 사용을 보다 쉽게 만들어 줍니다. 힌지는 360도 회전하며, 각 스크린의 크기는 5.6인치이고, 펼치면 8.1인치 크기가 됩니다. 가격은 1399달러부터. 무척 비싼 가격인데, 요즘 아이폰과 갤럭시가 하도 값을 올려놓는 바람에... 생각보다 안비싸게 느껴지는 어이없는 상황이.
아직 세부 사항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현재 작성 중인(...) 서피스 듀오 문서(링크)에 계속 추가 정보가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비즈니스 시장을 염두에 있는 만큼, 보안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윈도우 가상 데스크탑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MS는, WFH(재택 근무)가 활성화되고 있는 지금이, 고가의 비즈니스용 스마트폰을 선보일 적기라고 생각한 듯 합니다. 다시 말해, 카메라나 게임 성능 등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만. 홍보 영상에서 보여주는 듀얼 스크린 활용 방법이 꽤 매력적이라, 고민할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거, 노린 거겠지만, 갤럭시Z폴드2랑 직접 경쟁하겠는 데요?
덧글
마소는 폰은 안되는가 봅니다.
https://www.theverge.com/2020/8/13/21366636/microsoft-surface-duo-android-updates-three-years-support-secur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