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08/15 02:02

서피스 듀오 데모, LG가 못한 것 MS가 해낸 것 MS/윈도우8/윈도폰





MS가 서피스 듀오에 대한 미디어 온라인 데모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에서, 서피스 듀오에 대한 찬사(...)와 더불어, 이걸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크게 세 파트인데, 하나는 듀얼 스크린 장점에 대한 설명, 다음은 서피스 듀오와 MS 윈도의 협업 + 듀얼 스크린 활용 방법에 대한 설명, 마지막은 서피스 듀오의 힌지와 듀얼 스크린 기술에 대한 설명입니다.

보고 난 소감은, 진작에 이런 걸 좀 하지 그랬니 LG야...





사실 이 영상에서 보여주는 많은 경험은, LG 듀얼 스크린으로도 구현 가능한 일입니다. 다만, 할 수 없죠.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를 하지 않았으니까요. 매끄러운 사용 경험까지는 바라지 않고, 윈도우와 함께 쓰는 거야 남 일이라고 해도, 두 스크린을 하나처럼 쓰는 건 충분히 할 수 있었을 텐데...



뭐, LG 역량으론 네이버 웨일의 협조를 끌어낸 것도 대단하다고 해야하나요. LG는 이상하게, 외부 SW 개발자나 다른 앱 개발자와의 협업을 안하는 편이라서. 외주말고 협업 말입니다. 하기야, 그것도 다 돈이니까요. 당장 개런티가 없는데 뛰어들 개발자도 별로 없고.



여기에 더해, MS 는 강력한 동기가 하나 있었습니다. 컴퓨터와 태블릿 PC 경험을 합치고, 거기에 모바일 경험까지 합치겠다는. 이 기기가 주로 MS 오피스를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카메라 기능은 부차적으로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포켓에서 꺼낼 수 있는 생산성 머신이라는 거죠. 그래서 영상 내내 생산성, 생산성, 생산성.

어쨌든 MS는, 듀얼스크린 표준에 가까운, 어쩌면 갤럭시 폴드나 LG 듀얼 스크린에 적용해도 그대로 써먹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냈습니다. 저기에 선보인 앱말고 다른 앱이 얼마나 지원할까 싶지만, MS 오피스 앱 + 킨들 + 스포티파이, 인스타그램 등등만 잘 지원하고, 유튜브나 지메일 같은 구글 기본 앱만 써먹을 수 있어도..

음, 게임은 모르겠네요. 지원 안 할 듯 한데. 아무튼 저런 기본 앱만 지원되도, 이걸 써보겠다-하는 사람은 좀 있겠죠. 미국엔 생산성 덕후들이 한둘이 아니니까요. 일본에는 출시될 듯 한데, 한국은 모르겠습니다. 나와도 185만원, MS 프라이스로 따지면 190만원은 할 듯 한데, 과연 살 사람이 있을 지는. 앞으로 MS가 신모델을 내놔도 가격을 다운 시킬지도 의문이고요.

다만, 이런 개선점이 좀 널리퍼져, 듀얼 스크린 기기가 많이 나오거나, 기존 듀얼 스크린 기기가 개선되는 일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nenga 2020/08/15 09:53 # 답글

    네오는 발표 안한 듯한데, 폰에 주력하려는 걸까요?
  • 자그니 2020/08/17 03:43 #

    윈도우10x 문제로 출시가 내년 봄으로 연기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 .... 2020/08/18 06:47 # 삭제 답글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원래 스캐너 아니었나요? 칭찬하고싶은 스마트폰이네요. 돈 좀 모아야겠습니다.
  • 자그니 2020/08/18 16:52 #

    스마트폰 카메라는 셀카를 찍기 위해서 있습니다! ... 그리고 MS 제품은 항상 2~3세대를 권합니다만- 미리 돈 모으셔서 나쁠 것은 없다고 봅니다(한국은 안들어올듯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4654866
35601
24079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