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달 전 인디고고에 펀딩이 올라와서, 유심히 지켜보던 제품이 있습니다. 샤오미 나인봇 에어 T15, 전동 킥보드입니다. 요즘 공유 전동킥보드를 타고 다니는 사람도 많이 보이고, 법도 개정되면서 여러모로 우리에게 익숙해진 기기죠. 이 제품을 눈여겨 봤던 이유는, 위 사진에 나와 있습니다.
... 끌고 다니기 쉬워 보여요.

사실 전에 나인봇을 비롯해 여러 개인 이동 장치를, 살까-하다가 사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가, 들고 다니기 불편해서 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이동동선은 집-대중교통-회사 등이 기본인데, 기존 제품들은 대중교통을 감안하지 않은 제품이 많았거든요. 계단과 오르막 등으로 이뤄진 실제 환경도 크게 고려하지 않았고요.
샤오미 나인봇 에어 T15는 경량형이라 자전거 도로도 출입할 수 있고, 접기도 쉬운데, 접어서 끌고 다니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게가 10.5kg이니, 큰 캐리어 하나 들고다닌다 생각하긴 해야겠지만요. 흠, 접었을 때는 보조 의자로 쓰게 해주면 더 좋았을 것 같기도 한데... 뭐, 거기까지 신경 쓰기엔 아직 수요가 많지 않고요.

최고 속도는 20km, 주행 거리는 약 12km 정도라고 합니다. 전용 스탠드를 이용해 접어서 세운 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중국 제품 아니랄까봐(...) 인디고고 펀딩 배송일이 되자마자, 판매도 시작했습니다. 값도 펀딩 때보다 더 저렴해요. 그래도 400달러가 넘는 장치라, 정식 수입 이후 구매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세그웨이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 여기서 구매는 하지 마세요. 오픈 마켓에서 사시는 게 훨씬 더 쌉니다(...).
덧글
이거도 보긴 괜찮아 보이는데 과연? 하는 생각이 드네요.
끌고 다니기 편한건 외발휠 + 손잡이인데, 아무리 봐도 타고다니긴 무서운 구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