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에 LG 전자에서 공기청정 기능이 담긴 마스크를 세브란스 병원에 기증한 적 있습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노하우를 담아서 만들었다고 했는데요. 이번 IFA 2020에서, 그걸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청기는 마스크 안에 교체 가능한 헤파필터(H13등급) 2개가 장착됩니다. 3단계로 작동하는 초소형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호흡시 발생하는 압력을 감지해 숨을 마실 때는 속도를 높여 유입공기량을 늘리고, 내쉴 때는 속도를 줄입니다. 배터리는 820mAh이며, 저속 모드에서 최대 8시간, 고속 모드에서 최대 2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무게는 약 130g. 필터는 하루 6시간 사용시 한달마다 교체하면 됩니다. 다만... 아직 의료기기(?)로 인증을 못받은 모양입니다. 신청은 한 모양인데, 아직 인증이 늦어졌거나, IFA 행사 때 밝히겠지요. 코로나 바이러스 등을 확실히 막을 수 있고(원래 이런 마스크는 바이러스에 오히려 취약합니다), 숨을 쉬기 편하다면...
... 10만원대에 내주세요 ㅜ_ㅜ
그게 가능하면 올해 최고 히트 제품이 될 지도 모릅니다만. 바이러스 특성상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 문제가 있네요. 아무튼 출시 일정 및 가격 등은 모두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4/4분기에 특정 국가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건 어차피 필터 장사인거 아니까- 본 제품 가격은 저렴하게 나오길 바랍니다.
덧글
저거 나오면 사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