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R 공간에서 걷고 뛰어다니게 해주는 옴니-란 장치가 있습니다. 개발을 시작한 지는 오래됐고, 투자도 꽤 받았습니다. 다만 출시한 제품=옴니 프로가 꽤 비싸서, 지금까지 팔린 건 약 3500대... 그것도 주로 이스포츠용이나, VR 체험 시설용으로 나갔습니다. 덩치를 보면 업소용이 맞긴 하지만...
다행히(?) 이번에 가정용 제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옴니 원을 개발하는 버튜익스(Virtuix)에서 새로운 옴니 원을 공개했거든요. 기존 옴니 원보다 가볍고, 작습니다. 노골적으로 가정용이라고 말하네요.

출시는 2021년으로 잡고 있으며, 예상 가격은 1995달러입니다. 매달 55달러씩 분할 납부도 가능합니다. VR 헤드셋이 없는 개발자 키트는 995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제품을 이용하면 꽤 실감나면서도 몸이 힘든(...)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가정용이 작년에 미리 출시됐다면, 코로나19로 인한 격리 기간에 인기를 끌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상당히 많은 운동을 가능하게 해주니까요. 당연히 온라인 피트니스 프로그램과도 결합할 수 있었겠죠.

옴니 원과 함께 쓸 수 있는 게임은 약 30가지이며, 기존 VR 플랫폼이나 게임과 호환되지는 않는 듯 합니다. 게임은 전용 스토어에서 제공합니다. 따로 사야 하는지, 무료로 공급하는 지는 모르겠네요. 옴니 원 본체와 함께 제공될 일체형 VR 헤드셋은 아직 결정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런 건 아예 기존 헤드셋을 쓸 수 있게 해주면 좋을 텐데요.
내년에 실기가 꼭 나오면 좋겠습니다. 1995달러면 결코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장담컨데, VR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는 꼭 사겠다고 하는 분들도 꽤 있을 거에요. 아, 그 전에 한국에 판매를 해야겠죠. 이렇게 크고 무거운 제품을 직구할 수는 없으니...
덧글
저만 해도 배쪽이 낑겨서 저 베스트 안에 안들어 갈듯~ OTL
조선인이 끼어서 못들어갈 정도면 미국에서는 대량 반품행이라..
그보단 잘못하다 양복 옷걸이가 되진 않을지가 걱정...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