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2 05:17

슈퍼 닌텐도 월드에서 마리오 카트를 타자! USJ 신어트랙션 선공개 여행/맛집 만담



2021년 2월 4일,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의 새로운 지역, 슈퍼 닌텐도 월드가 오픈합니다. 이번엔 이 지역에 들어갈 마리오 카트 어트랙션, '마리오 카트 - 쿠파 챌린지'와 쿠파성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특이하게, 쿠파성에서 AR 안경을 쓰고 마리오 카트를 체험하는 ... 라이드 어트랙션, 그러니까 청룡 열차(?)입니다. 아니 이번에는 마리오 열차라고 해야하나요...





슈퍼 닌텐도 월드는 게임과 가상현실, 놀이공원이 합쳐진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AR 기술을 통해 현실에서 닌텐도 게임과 캐릭터를 즐기라는 거죠. 일단 영상을 틀면 뭔가 너무 너무 익숙한 음악이 나와서 당황하게 됩니다(평소 닌텐도 게임을 잘 안하는 사람이라서 이 음악이 왜 친숙한 지 모르겠어요 ㅜ_ㅜ).




이번에 공개된 쿠파성을 보면, 꽤 조형에 신경쓴 것도 보입니다. 주로 마리오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차근차근 동숲이나 젤다나 포켓몬스터나 메트로이드 프라임이나 파이어 엠블렘이나 동키콩이나, 이렇게 끝없이 나올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으니, 여러 번 방문해도 즐거울 수 있을 듯.




현재 알려진 어트랙션은 크게 3가지. 하나가 앞서 말한 마리오 카트를 타고 달리는 청룡 열차. 이 라이드를 타고 달리면서, 파워업 밴드를 이용해 아이템을 던지면서, 마리오와 피치 공주 등 다른 캐릭터와 경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은 자동으로 되고 나는 아이템 던지는 것만 신경 쓰면 되는 마리오 카트 버전입니다.

다른 하나는 요시 어드벤처. 요시의 등에 타고 키노피오를 따라다니면서,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발견하는 라이드 어트랙션입니다. 마지막 하나는 파워업 밴드 열쇠 챌린지. 쿠파 주니어가 잃어버린 열쇠를 찾으며, 마지막엔 쿠파 주니어와 보스전을 해야합니다.




이 모든 경험은 별도 구입할 수 있는(...) 파워 업 밴드와, 스마트폰에 내려받는 앱을 이용해 이뤄진다고 합니다. 당연히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지만, 어른인데다 마리오 세계를 잘 모르는 저도, 한번 경험해 보고 싶은 놀이공원인 것은 분명합니다. 이 방식이 성공하면, 분명 다른 놀이공원도 많이 바뀌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고요.



그나저나, 도쿄 올림픽에 맞춰 개장하기로 했던 지역인데, 결국 밀려서 여기까지 왔군요. 현재 사전 체험자 접수도 받고 있다고 하니, 일본에 계신 분들은 ... 그래도 가지 마세요. 아직 위험해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당분간 우리, 집에서 살아요(...).

* 출처_게임왓치

덧글

  • 은이 2020/12/02 08:38 #

    새로운 AR 컨텐츠가 될 것인가 반짝 쓰고 철거 될 것인가..!
  • 자그니 2020/12/03 00:13 #

    일단 닌텐도니까 성공하는 걸로(...)
  • dj898 2020/12/02 12:28 #

    이전에 본 고카트 트랙 전체를 맵핑해서 VR 헤드셋 쓰고 진짜 고카트를 몰던걸 봤는데 아직까정 대중적인 운용은 무리인 걸까요~?
  • 자그니 2020/12/03 00:14 #

    그거와는 기본 기획이 좀 다를 듯 합니다. 이건 카트 주행이 목적이 아니라 잠깐 아이템 뿌리며 싸우는 대전 게임(?)이라서요. 가정용 콘솔과 오락실 게임만큼 차이가 날듯요...
  • 무지개빛 미카 2020/12/02 17:38 #

    포켓몬 고 처럼 실재 지도 데이터와 연동되어 가상의 스맛폰 세계에서 마리오 킷트 경기를 할 수 있을까요?
  • 자그니 2020/12/03 00:15 #

    마리오 카트 홈 서킷을 사시면 실제 지도 데이터와 연동은 안되지만 가상으로 마리오 카트 경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마루에서요...

    http://news.egloos.com/4187971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