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0/12/14 18:11

죠르디 다마고치가 인기다? 그 남자의 쇼핑일기





닛케이 신문에서 일본불매운동을 거론하면서, 한국에서 죠르디 다마고치가 인기라는 기사가 떴습니다. 죠르디는 한국 캐릭터인데 무슨 소리? 해서, 찾아보니... 귀엽네요. 아, 이게 아니죠. 최근 반다이에서 콜라보레이션 다마고치를 열심히 만들고 있나 봅니다. 죠르디만 있는 게 아니네요. 귀멸의 칼? 에반게리온, 구테다마, 헬로키티... 꽤 많은 작품과 콜라보를 했습니다. 건담과 안한 게 신기할 지경.

... 물론 죠르디는 한국 한정인 듯 싶지만.





사실 다마고치는 요 몇 년간 열심히 부흥에 힘을 쓰고 있는 제품입니다. 반다이에서 노력하고 있긴 한데, 별 재미는 못 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던 시대라면 모를까 이제와서 무슨 다마고치.. 싶긴 한데, 죠르디는 일단 제품이 귀엽습니다. 가격도 별로 안비싸고요. 특히 실리콘 케이스가 진짜 화룡 정점. 저거만 사서 쓰고 싶을 정도.

게다가 스토리가...




취준생이자 알바생인 조르디 설정을 잘 반영했습니다. 하아. 둘리 같은(빙하 타고 떠내려온 애입니다) 애를 데려다, 알바로 단련해서 취직 시키는 게임이라니, 이 무슨 서글픈 설정이란 말입니까. 게다가 애써 얘를 키우고 먹여봤자, 이득은 기생하고 있는(저 노란 뿔이 기생 버섯입니다) 버섯이 날로 먹는다는 슬픈 이야기.



전 이 죠르디 시계가 더 끌리긴 하지만, 설계가 잘못된 제품입니다. 백라이트가 아예 없어요. 누르면 켜지는 것도 아니라서, 흑백 액정에 백라이트가 없으면 시계 보기 어렵죠. 햇빛이 있는 야외라면 모르겠지만, 야외에 이런 시계를 둘 리가 없잖아요? 그래서 장식용이 아니면 사면 안되는 제품.

어쨌든, 그동안 죠르디는 캐릭터의 귀여움에 비해 특별한 히트 상품이 없었는데, 이제 나름 내세울 만한 제품을 하나 가질 수 있게 됐네요. 라이언과 피치의 아성은 넘어설 수 없겠지만요-

덧글

  • rumic71 2020/12/14 21:09 # 답글

    저는 저런 시계 좋아해서...게임앤워치도 시계용으로 더 많이 써먹었죠.
  • 자그니 2020/12/15 05:42 #

    게임앤워치는 좋은 탁상 시계였... 아, 혹시 전원 계속 연결해 줘야 하는 걸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26603469
23965
24617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