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1/01/04 07:28

건담 박물관 같은 이발소가 있습니다... 퇴근후 건프라 클럽





연초를 맞이해 에버노트에 있는 자료를 정리하는 데, 오래 전에 스크랩 해놓은 기사가 툭-하고 튀어나옵니다. 건담 컷의 가게, 무슨 소리야? 해서 열어보니... 일본 아오모리 오이라세에, 대형 건담 모형이 늘어선 이발소가 있었습니다. 이름은 스즈키 이발소인데, 보통 건담 컷의 가게라고 더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대충 2M가 넘는 건담, 자크, 사자비, 즈코크 등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서, 여기 무슨 건담 박물관이냐-하는 생각이 들 정도.







이 모형을 만든 사람은 1944년생이신 스즈키씨. 건담 애니메이션을 본 적은 없고(...), 아마 건프라를 만들다가 건담 모형까지 손 대신 듯 합니다. 원래는 화가가 되고 싶었는데 꿈을 접었고, 이발소를 운영하다가 그림을 다시 시작, 조각상을 만들다가... 어느새 건프라 모형까지 만들게 됐습니다?

건담 모형을 만들기 시작한 지 올해로 16년째가 된다고 하니(추정)... 매년 하나 정도씩 만든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위 사진 정도가 되면 진짜 직업이 궁금해지긴 하는데요(...). 이발 비용도 저렴합니다. 2017년 기준 성인 1500엔, 학생 1000엔. 부업도 겸하고 계십니다. 저기 위에 보였던 건담 헤드는, 장식품이 아니라- 가라오케 룸입니다! 그 옆에는 건담 바베큐(...)도 하고 계시고요. 입장료가 없는 대신, 기부는 받는다고 합니다.





가실 분들이 계실 지는 모르겠지만, 구글맵 링크는 여기(링크)입니다. 근처에 하치노헤시가 그나마 큰데, 아오미리 관광을 가도 오이라세 계류 정도가 한계라... 저쪽 지역은 꽤 외진 곳에 있기에, 슬쩍 들려보기도 어렵습니다.


▲ 최근 영상. 건담은 프로토타입 채색으로 변경된 듯.


그래도 나이 드신 분이, 뒤늦게 꿈을 되새기며 이런 저런 취미 생활을 즐기다, 건프라덕으로 입문한 것을 보니 좋아 보입니다(?). 역시 건담은 우주세기가 최고죠(응?). 장수하시면서 좋은 건담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덧글

  • 포스21 2021/01/04 10:43 # 답글

    다행히 반다이 선라이즈 내지 소츠에서 저작권행사를 하진 않은 모양이네요. ^^
    라이센스를 받았다거나? 디즈니라면 얄짤없을거 같은데? ^^
  • 자그니 2021/01/05 00:00 #

    스치로폼...으로 만드는 취미 생활 같은 거라서, 뭐라 하진 않을 듯합니다. 상업용이라면 모르겠지만...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8305971
44274
24410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