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1/01/18 03:35

세 번 접는 스마트폰 넨도 슬라이드폰(컨셉 디자인) 아이디어/디자인



2020년 12월에 열린 중국 국제 산업 디자인 엑스포에서 선보인, 신박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OPPO에서 일본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넨도와 함께 작업한, 슬라이드 폰입니다. 무려 세 번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죠. 아, 실 제품은 아니고, 컨셉 디자인입니다.







접으면 신용카드 크기이지만, 단계별로 하나씩 펼치면, 해당 스크린 사이즈에 어울리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1단 변신해서 정사각형 화면이 나오면 시계 같은 걸 볼 수 있고, 2단 변신해 일반 스마트폰 크기 화면이 나오면, 셀카 등을 찍을 수 있습니다. 3단 변신해 완전히 펼치면, 노치나 펀치홀 같은 지저분한 구석이 전혀 없는, 깔끔한 와이드 스마트폰이 됩니다.

... 가로로 눕히면, 게임을 하거나 멀티 윈도우를 이용해 작업을 할 수 있고요.




스타일러스가 붙어 있어서, 수첩 같은 느낌으로 쓸 수 있기도 합니다. 각 패널마다 붙어 있는 버튼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가로 모드로 놓으면 게임기 L/R 버튼 역할도 하는 군요. 개인적으론 저 수첩 같은 모습이 굉장히 탐나긴 합니다.






사실 폴더블 폰이 나와서 좋은, 또는 기대하는 점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런 폰이 실제로 만들어 질 거라 기대하진 않습니다. 지금은 말이죠. 공학적으로 뜯어보면, 실현하기 어려운 요소가 많거든요. 당장 배터리부터 시작해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어떻게 처리할 지... 저게 종이나 비닐이라고 해도, 만들기 어렵습니다. 화면을 조각조각 낸다면 모르겠지만요.

다만, 그동안 숨막힐 정도로 변화가 없던 스마트폰 디자인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겨나고 있어요. 예전부터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도입되길 원했던 이유이기도 하고요. 이런 흐름이 어떻게 이어질 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생각 못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잔뜩 쏟아져 나오면 좋겠습니다.

덧글

  • dj898 2021/01/18 08:26 # 답글

    개인적으로 Z플립 5G 사용중 인데요 무엇보다 휴대 간편한 폼펙터 그리고 열어서 전화받고 닫으면 되는게 무지 편합니다. (아~ 아자씨 티가 팍팍 나는군요///) ^ ^
  • 자그니 2021/01/20 04:22 #

    아, 제가 아직 폴더2 버릴 주소 안불러드렸지요? 서울시 송파구....
  • 우리는발전단계를 이 2021/01/18 10:01 # 삭제 답글

    이미 우리는 발전하게될 미래를 알고있는거와 다름없죠
    그 옛날 벽돌크기의 무전기탈을 쓴 휴대전화를 시작으로 점점 작아지다가 결국은 반으로 뚝 접는것이 나왓죠
    그리고 슬라이드형 플릿형 등등 여러가지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아마 스마트폰도 결국은 접거나 비틀거나 회전하거나?
    네? 이미 있다고요? 윙?윙??? 하하 그런 말도 안되는 디자인이 어디있나요 하하
  • 자그니 2021/01/20 04:23 #

    저희는 이미 효리폰도 가로본능폰도 이미 다 봤었는 걸요 뭐. 낡은 디자인 입니다(훗)
  • 묘웅 2021/01/18 15:29 # 답글

    스마트폰 시장 초기만 해도 스마트폰 이전 시대만큼은 아니어도 몇가지 폼팩터가 있었는데, 가성비 치킨레이스를 하더니 정말 기술한계까지 와서 다시 폼팩터 경쟁을 시작하는듯 합니다. 삼성은 그 기회마저도 잡고 시작한듯 하고, 다른 중국기업들은 흐름은 읽었지만 기술력이 못따라가는듯 한 분위기인데, 어짜피 왠만한 기술한계에 와 있는 지금, 폼팩터랑 UI경쟁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자그니 2021/01/20 04:24 #

    제발 그래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이제 너무 지루해졌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