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30 23:12

PSP, PS Vita, PS3 온라인 스토어 완전 종료 게임잡담



이미 단종된 PSP, PS 비타와 PS3에, 활동 종료 조치가 내려왔습니다. 수명이야 사후 서비스를 더이상 받지 않겠다고 선언할 때 끝나는 거지만, 온라인 스토어 종료는 더이상 살아있는(?) 기기로 치지 않겠다는 말이라, 그게 그거이긴 합니다. 별로 크게 힘들 것 같지는 않지만, 남는 역량을 다른 곳으로 돌리려는 듯.




남들 다 덤덤하게 받아들이긴 하는데, 저는 충격입니다. 저한텐 PS3와 비타가 현역 기종이거든요. 아직 사놓고 하지 못한 게임도 많고. PS3야 엑박원을 들인 다음엔 키는 일이 확 줄었지만, PS-VITA는 지금도 침대 머리에서 맹활약하는 기종이라... 어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들어가서, 게임은 있는데 무료 DLC 못받은 것들, 일단 다 받아뒀습니다. 지루한 일이었네요.



솔직히 스토어가 없어져도 됩니다. 이젠 굳이 거기서 게임 살 일이 없거든요. 웬만한 건 스팀에도 다 나왔고, 올 초에 PS vita에서 꼭 해볼 명작 게임은 따로 구입해 뒀으니까요. 다만 하나 궁금한 건, 게임 내 네트워크 기능은 살아있겠죠? 페르소나4 하면서도 다른 사람이 뭐하는 지 볼 수 있어서 쏠쏠했고, 지금 하고 있는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2 같은 경우에도... 아직 하는 사람이 있어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도움을 받으며 플레이 했습니다! 였는데...

이 기능이 막히면, 그건 정말 아쉬울 것 같습니다. 아직 다른 플레이어들이랑 미궁도 한번 못 돌았거든요. 뭐, 지금도 매칭이 잘 안되긴 합니다만- 건담 브레이커1 할 때도 많은 도움 받았는데... 어차피 갈수록 플레이어가 사라지기에 큰 의미는 없겠지만, 어쨌든 살아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스토어는 폐쇄되도, 저는 가진 게임 다 할 때까지는 즐길 생각입니다. 아, PS3도 일단 확인해 봐야 하나요...

* 자세한 내용은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핑백

덧글

  • 은이 2021/04/01 11:55 #

    아.. PSP는 이제 그냥 오프라인 기기가 되는군요...
  • 자그니 2021/04/02 01:08 #

    지금 수리 부품용으로 하나 구해놔야 하나...고민입니다..ㅜ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