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6 23:08

샤오미 5인치 전자책 리더기, 잉크팜 5 미니 리더(InkPalm 5 mini e-reader)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샤오미 생태계 기업 잉크팜에서, 새로운 소형 전자책 리더기를 내놨습니다. 이름은 잉크팜 5(InkPalm 5). 현재 유핀에서 판매중이며, 가격은 599 위안(약 10만원).





기존 전자책 리더기와는 다르게,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더 닮았습니다. 사실 통신 기능이 빠진 이잉크 스마트폰입니다. 화면 크기는 5.2인치, 무게는 115g. 화면 해상도는 1280x720 입니다. 아이폰 7 플러스보다 조금 작고, 아이폰7보다 조금 큰, 중간 정도 크기입니다. 두께는 6.9mm.

... 두툼한 베젤을 가지고 있어서, 실제로는 아이폰 7 플러스보다 더 크고 두꺼워 보입니다만.

케이스는 터치가 가능하며, 색상은 회색과 녹색 두 가지. 램 1GB에 쿼드 코어 프로세서(Allwinner), 32GB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1400mAh이고, OS는 안드로이드 8.1. 다만 중국 내수용 제품이라, 구글 플레이는 없습니다. 중국 내 다섯개 이북 업체를 지원하고요. APK 설치는 가능하다고.




패널도 유리 패널이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5.0, 사이드 버튼, USB-C, 색온도 지정 같은 기본적인 기능은 다 지원합니다. 다만, 유튜브에 올라온 리뷰 영상을 보니, 딱히 '좋은' 이북 리더기는 아닙니다. 속도가 개선되지도 않았고, 화면이 균일하게 밝지도 않아요. 평범한 저가형 이북 리더기입니다.

다만, 손에 딱 잡히게 생긴게 맘에 드네요. 가격도 적당하고요(중국 내에선). 이만하면 장난감으로 하나 가지고 싶은데, 아직은 구입할만한 곳이 보이지 않습니다. 큐텐 등에 올라온 가격은 23만원. 따블. 이 사람들이(...). 나중에 9만 9천원에 구입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저 가격으로 사시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