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7 14:18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감춰보세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려고 들어가니, 공지사항이 떠 있습니다. 다른 사람 게시물이나 내 게시물에서, 좋아요 수를 감출 수 있다는 건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사진처럼 설정 -> 공개범위 -> 게시물 에서 설정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꿔주면-



위 사진처럼, 몇 명이 좋아요를 눌렀습니다~가 표시되지 않고, 그냥 여러 명이 눌렀습니다!만 표시됩니다.

이거말고 자기가 올린 게시물에 직접, 좋아요 수가 표시되지 않도록 바꿀 수도 있는데요. 사진 올릴 때 마지막에 '페이스북에 공유' 등 밑에 보면 '고급 설정' 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좋아요 수가 표시되지 않게 바꿀수도 있고, 이미 올린 사진도 수정 메뉴를 누르면 좋아요수 숨기기-라는 기능이 나옵니다.

좋아요를 감춘다 만다에 대해선, 인스타그램에서 예전부터 계속 테스트를 했던 걸로 압니다. 아무래도 이미지형 SNS에 올라오는 글들에 붙은 숫자가, 우리 안의 경쟁, 질투, 시기, 선망 등을 자극하는 트리거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유명해지고 싶다-라는 욕망을 가진 사람에겐 더 그럴거고, 아니어도 일단 우리 욕망을 자극하긴 하니까요.

굳이 경쟁심?을 활활 불태울 필요가 없다면, 저런 숫자는 그냥 감춰두시길 권합니다. 내가 올린 게시물이 좋아요가 몇 개나 붙었는 지도 솔직히 중요...한 분에게는 굉장히 중요하겠지만, 보통은 그냥 피곤함만 더합니다. 그냥 올릴 때도 기본으로 좋아요 표시되지 않게 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은데, 그건 아직 제공해주지 않네요.

아무튼, 게시물 숫자는 개인에게 별다른 정보도 되지 않으면서 심리적 피곤함과 경쟁만 더하는 장치입니다. 웬만하면 안보셔도 됩니다. 부디 평온한 SNS 생활을 즐기시길 권합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감춰보세요.

덧글

  • Ryunan 2021/05/28 11:05 #

    인스타, 페북 류의 sns를 전혀 하지 않는데 너무 평온하고 좋아요.

    하지만 하필 눈팅으로 트위터를 해서...-_-;;
  • 자그니 2021/06/01 06:37 #

    그 평온함을 부디 온전하게 누리시길 바라고 싶으나, 하필 지옥을 남겨두셨(...연구 결과 확인된 사실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