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9 18:20

엑스박스 클라우드 웹서비스 시작, 쓸만하네요 게임잡담



어젯 밤에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웹서비스가 시작됐다는 소식을 듣고, 테스트해 보려고 들어갔다가 못 잘 뻔 했습니다. 이거 전에 베타 테스트 했을 때보다 더 안정적이고, 잘되네요. 이걸 딱히 웹으로 즐기고 있다는 감각이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MS가 무슨 기술을 부린 걸까요. 게임 플레이는 미국 사이트에 접속해서 진행했는데, 한국 사이트도 있습니다. 어차피 한국에서 즐길 경우 같은 서버였을거라 생각합니다.

* https://www.xbox.com/ko-KR/play






사실 게임은 딱 두 개만 즐겼습니다. 베어너클4랑 둠 이터널입니다. 베어너클은 원래 하던 거라, 전에 플레이 하던 거랑 비교해 보려던 거였고- 행여 무거운 게임하면 잘 안돌아갈까봐, 가벼운 걸 먼저 골랐습니다. 어, 근데 잘 되네요. 어차피 세이브 파일은 클라우드에 보관되어 있으니, 하던거 그냥 이어서 잘 즐겼습니다.

이러니 욕심 내봐야지요. 메인에 걸려 있던 둠을 클릭해 봅니다. 게임이 무거워서 아직 설치조자 안해봤고, 따라서 해본 적도 없습니다.


▲ 로딩 시간은 있습니다. 많이 길지는 않아요.


▲ 캡춰하는 걸 까먹고 있다가 캡춰한 샷


어, 이거 생각보다 꽤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딱히 버벅이지는 않지만, 살짝 느리게 반응하는 느낌은 있어서 선수들은 못할듯 하지만... 저는 '죽는 게 무서운 베이비'니까요. 그래놓고 초기 튜터리얼 미션만 다 깨고 죽었습니다(...). 완벽하다 할 수는 없지만, 그래픽도 볼만하고, 무엇보다 설치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편하네요.


▲ 게임패드도 완벽 지원합니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을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해보세요. PC에 설치해놓고 하다가 밖에선 스마트폰으로 즐겨도 되고, 이거 재밌을까? 싶을땐 일단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맛 보신 다음, 설치해도 늦지 않습니다. 나중에 사양 떨어지는 PC에서도 한번 테스트해보고 싶은데.. 잘 되겠죠?

뭐랄까, 콘솔 게임의 미래(...)를 맛 본 느낌입니다. 조금만 더 나아지면, 굳이 좋은 PC나 콘솔 게임기 살 필요 없다고 할 지도 모르겠어요. 전 일단 MS 엣지 브라우저에서 돌렸는데(파폭에서 돌렸더니 뭔가 로딩이 안되는 듯 해서), 크롬북에서도 잘 돌아갈까요? 햐아. 아무튼 MS, 기막힌 걸 내놨습니다.

덧글

  • 존다리안 2021/06/29 19:51 #

    메크워리어 5가 있군요!
  • 자그니 2021/07/02 15:44 #

    있습니다! 근데 어렵네요 진짜...ㅜㅡㅜ 한대도 격파를 못하겠...
  • 은이 2021/06/30 13:50 #

    이제 좀 있으면 넷플릭스 처럼, 통신사들이 게임사에 망 사용비 내놔 하겠군요 ㅎㅎ
  • 자그니 2021/07/02 15:44 #

    그래서 엑스박스는 SKT, KT는 게임박스, LG는 지포스 나우 서비스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