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31 06:54

깔끔 상쾌, 레몬향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니오 레몬 한정판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몇달 전부터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을 줄이고 있습니다. 귀 안에 고름이 생겨서, 잠시 고생했거든요. 나중에 보니, 그게 갤럭시 버즈 때문일지도 모른다는 기사가 올라왔네요. 아무튼 그때 이후로, 귀를 틀어막는 인-이어 스타일 이어폰은 필요할 때가 아니면 잘 쓰지 않습니다.

이번에 수디오에서 리뷰 제안이 왔을때, 할께요!하고 덥썩 문 것도... 이게 오픈형 이어폰이기 때문입니다. 오픈형인데, 귀에서 잘 빠지지 않게 윙팁을 제공해 줍니다. 통화품질도 좋다고 합니다. 레몬색이라서 튑니다! (응?). 아무튼 수디오에서 상품 제공 받아서 작성하는 리뷰, 시작해 봅니다.





그나저나, 리뷰 제품이 도착했는데, 위 사진처럼 작은 박스가 왔습니다. 이번 추석 행사로, 수디오 니오 제품 구매시 디자이너 토트백과 케이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잠깐 이 제품들 먼저 언급하고 넘어가자면-



토트백은 예쁘기도 하지만, 밤에 빛을 받으면 반사하는, 그런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안전 조끼 같은데 많이 쓰이는 데.... 이번엔 토트백이네요. 평범하게 예쁜 도트백입니다. 아 그런데 보통 이런 거 에코백이라고 부르지 않나요. 모르겠다...



이 케이스도 평범해 보이지만, 평범하지 않습니다. 사과 껍질 케이스라고 해서 대체 뭘까- 싶었는데, 진짜 사과 껍질로 만든 식물성 가죽 입니다. 얇고 가벼워서 흠집으로 부터 수디오 니오를 보호합니다. 다만 어디에 걸거나, 케이스에 넣은 채로 충전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수디오 니오 자체도 딱히 할 말이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닙니다. 에어팟을 개선한 에어팟형 블루투스 이어폰이죠. 가격은 99,000 원로 저렴하진 않지만, 기본기가 괜찮습니다. 음악이 제대로 들리고, 윙팁으로 인해 귀에서 잘 떨어지지 않으며, 통화 품질이 괜찮습니다.

아, 이건 정말 놀란 건데요. 보통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은 딴 건 몰라도 통화품질이 나쁘기 쉬운데, 수디오 니오는 괜찮습니다. 아니,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보다 더 나았어요. 굉장히 깨끗하달까. 요즘 나온 프로 모델들은 안써봐서 모르지만, 전에 나온 제품들보다 통화하기 더 편했습니다.





수디오 니오 레몬 한정판은, 이름 그대로 색을 레몬색으로 바꾼(노란색+흰색) 제품입니다. 그 밖에도 화이트, 블랙, 블루, 그린, 샌드 등 여러 다른 색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정사각형에 가깝습니다. 윙팁을 교체할 수 있는데, 저걸 끼고 있으면 정말 뛰거나 머리를 흔들어도 안정적으로 붙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편합니다. 가벼운데 안정적이랄까요. 몇 시간 끼고 있어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윙팁 때문일까요... 이어폰을 뺄 때, 잘 잡아야 합니다. 윙팁이 미끄러워서 그렇습니다. 뚜껑을 열고 뒤집어서 흔들어도 잘 안빠집니다(윙팁을 꼬집듯 잡고 꺼내는 게 편합니다.). 윗 뚜껑과 아래 몸체 사이에 약간의 유격이 있는 것도 신경 쓰이는 부분(원래 설계가 그렇게 된 듯 합니다.). 아, 테스트는 못해 봤는데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IPX4). 운동할 때 낄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윙팁은 제품을 받을 때 끼워져 있는 것 말고도, 3종류를 더 제공합니다. 귀 크기에 맞게 바꿔 끼우면 될 듯 하네요. 전 일단 기본 윙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이어폰 낀 채로 졸아도 떨어질 걱정이 없어서 좋네요. 에어팟은 뭔가 얘가 '걸려 있다'는 느낌이라, 조금 불안했거든요.

실제 윙팁을 끼우고 수디오 니오를 착용한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인상 쓰고 있는 게 아니라...귀를 보여주려고 고개를 돌리면서, 스마트폰 화면에 잘 나오나 확인하려니 저런 얼굴이 된 겁니다. ㅜ_ㅜ. 뭐, 안그래도 초췌(...)하긴 하지만요. 왜 나이드니 볼살이 빠지는 걸까요.



음질은...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평범한 음색을 들려주죠. 인이어 방식에 비하면 박력이랄까요. 저음부가 좀 부족한 느낌이긴 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같은 기능 없습니다. 원래 오픈형은 이런 거 안돼요. 대신 돌비 음장을 적용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이퀄라이저를 적용한 경우와 아닌 경우, 음색이 확 달라지는 게 느껴집니다.

돌비 적용시에는, 묘한 공간감이 있네요. 음분리감이랄까요? 그런 것도 좋습니다. 악기 소리 하나 하나 잘 들려요. 그렇다고 음악 감상용 전문 제품과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겠습니다만- 이게 뭐랄까. 음악 들을 때보다, 게임할 때(...) 더 좋습니다. 클래시 로열 같은 게임만 해도, 재미가 좀 달라집니다.

요약하면, 수디오 니오는 에어팟에서 부족했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다른 부가적인 기능을 줄인, 그런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더 편하고 더 소리가 좋고, 특히 통화품질이 좋았습니다. 수디오 홈페이지(링크) 판매중이고, 액세서리 선물은 홈페이지에서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보급형보단 조금 쎄지만, AS 가 참 좋습니다. 3년을 보장하거든요. AS 센터와 물류 모두 국내에서 처리하기에, 어디 멀리 보내고 받지 않아도 됩니다.

자기자신에게 줄 추석 선물(...) 고민하고 계신 분께 권합니다. 통화와 운동을 자주하는 분들께도.


* 추가 : 이런 걸 한다고 알려달라네요.

한국만을 위한! 1년에 단 1번! 2021 수디오 추석 감사제

니오 악세사리 세트 : 2021서머토트백 + 니오 사과껍질 가죽케이스를 추석감사제 기간 중 무료 선물합니다!

1. 기한: 2021년 8월30일(월요일)-9월12일(일요일)
2. 캠페인코드: 해피 추석
3. 캠페인 코드 사용시 혜택: 상품 가격15% 할인 + 니오 악세사리 세트 무료(2021서머토트백 + 니오 사과껍질 가죽케이스)

*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 www.sudio.com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