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01/13 02:35

로지텍 MX keys mini 오픈 케이스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로지텍 MX 키스 미니 (Logitech MX Keys Mini) 키보드가 정발됐습니다. 직구하려다 정발 할 거라는 말 듣고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일단 나왔기에 바로 구입(...). 그리고 오늘 도착했네요. MX Keys 에서 숫자키를 똑 잘라 만든 키보드, 로지텍 MX keys Mini 입니다. 자세한 리뷰는 나중에 올리기로 하고, 오늘은 일단 개봉기만-





사실 케이스에 들어 있는 건 별 것 없습니다. MX keys mini 본체, USB-C 케이블, 품질 보증서가 전부입니다. 키스킨 같은 건 없으니 기대하지 마세요.



무게는 상당히 무겁습니다. 작고 예쁘긴 한데, 어디 들고 다닐... 그런 키보드는 아닙니다. 500g이 넘으면, 휴대용이라고 보긴 어렵죠. 물론 420g이 넘는 K380도 잘만 들고 다닌 저입니다만- 그래도 무거운 건 무거운 거죠.




로지텍 K380 쓰시던 분들이라면, 이거 뭔가 K380 개선형 아닌가- 싶기도 하실 겁니다. 기능도 사실 거의 똑같아요. 3가지 기기에 번갈아 연결할 수 있고, 미니 키보드죠. 지금 확인해 보니 자판 배열도 거의 같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키보드 지원 소프트웨어가 다르고, 백라이트가 있고, 배터리가 아니라 충전식이고, 키가 네모낳다- 뭐 그 정도일까요.

아, 키감은 좀 다릅니다. K380에 비해 약간 더 가볍습니다. 380이 쫀득한 편이라면 이 쪽은 가볍다고 해야하나요.. 뭐, 글씨 쓰기엔 적당히 편합니다. 새로운 키보드라서 좀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겠다 생각했는데, 적응 시간 0일 정도로 금방 손가락이 적응합니다.



키보드 앞이 살짝 올라가 있는 것도 비슷. 각도도 비슷한데, MX Keys Mini가 K380에 비해 살짝 더 높습니다.



충전식인 관계로, 앞부분에 전원 버튼과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함께 제공하는 USB-C 케이블은 그냥 흔한, 2.0 버전 케이블이라서- 충전용으로만 쓰세요.



자- 이제 써보겠습니다. 사실 이 글을 이 키보드로 쓰고 있습니다.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아직까진... 진짜 고급형 K380 같은 느낌입니다. 음, 이상하게 엔터키나 오른쪽 쉬프트키를 누를 때만 소리가 좀 나는데, 이건 불량은 아니겠지요...

덧글

  • Mirabel 2022/01/13 10:42 # 답글

    솔깃해서 다나와 열어봤다가 가격보고 놀랬네요.
    판매하는 업체들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긴 한데 평균적으로 4만원정도 저렴하거나 비슷한(?)가격대이거나 하네요…
    다른걸 떠나서 캡스룩 버튼 체크되는게 확인만 되면…. 참 좋은제품으로 보이긴 하네요.
    글을 쓰시는걸 위주로 사용하신다면 애플키보드 느낌이 날것 같기도 합니다만… 99,000원… 업무상 키패드를 많이 써야되는 저에겐 약간 그림의 떡이로군요.
    그래도 장바구니에는 넣어두고 침흘릴만한… ㅋㅋㅋ
  • 자그니 2022/01/17 04:02 #

    K380 업그레이드 버전치고는 가격이 비싸긴 하죠. 이쪽 제품들이 다 그렇습니다. 조금만 더 좋아지면 가격이 확 뛴다는.. 솔직히 이 가격이면 그냥 기계식 키보드 권하기는 합니다. 키크론 같은 제품들이요...
  • 아빠늑대 2022/01/20 15:49 # 답글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위에 톡 튀어나온 것 때문에... 그냥 MX KEY는 마음에 들었는데 말이죠. 기능도 좋고 다 좋은데 저것 때문에 아직 380이나 MX KEY에 머무르렵니다. ^^;;;
  • 자그니 2022/01/23 23:52 #

    K380 좋죠... 진짜 금방 이 키보드에 적응하긴 했는데, 그게 K380 덕분인데, 그래서 그게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모르겠단 말이죠. 아하하하...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