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05/22 15:50

아이패드 미니6 구입, 첫인상을 말해 봅니다 애플/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6를 샀습니다. 어머니 태블릿을 사고 나니 왜인지 저도 하나 욕심이 나서, 미패드5를 살까 레노버 P11 프로 2021을 살까 기웃거리다가, 아마존 파이어 7 태블릿 발매 소식을 접하고, 아, 나는 미니 태블릿을 좋아했었지-하고 깨달은 다음, 당근을 검색하니 마침 좋은 물건이 나와서 사게 됐습니다.

간단히 말해, 충동구매입니다(...).




산 제품은 아이패드 미니 6 와이파이 64GB 입니다. 사진을 안 찍으면 적은 용량도 괜찮더라고요. 어차피 영상은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기에- 와이파이를 선택한 이유는 셀룰러가 비싸기도 하고, 물건도 별로 없더라고요. LTE 되는 태블릿도 있고 해서, 일단 맛보기로.

중고를 사니, 일단 강화유리부터 사제 스마트 폴리오 케이스까지 다 있어서 편합니다. 그래서 케이스를 하나 따로 준비해두긴 했지만요. 이건 나중에 소개하기로 하고요. 문제는... 퍼플 색을 샀는데, 왜인지 스페이스 그레이처럼 느껴집니다? 설마해서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 프로 스페이스 그레이와 비교하니, 이거랑은 또 다르고...

아이패드 미니6 퍼플, 이거 참 미묘한 색이네요.



미니6를 사게된 가장 큰 이유, 디자인입니다. 특히 이번엔 디스플레이가 많이 바뀌었죠. 좋습니다. 뭐 여러가지 악담도 있긴 한데, 전 노안이 와서 그런가... 못 느끼겠어요. 베젤이 좀 넓어보이긴 하지만, 이러면 못 생겨 보이긴해도, 실제로 쓰기는 편합니다. 손에 잡는 태블릿은 베젤이 좀 있어줘야 해요.

못생겨 보이긴 합니다.






카툭튀가 있어서 케이스 없이 쓰긴 어렵습니다. 없이 쓰면 저기 100% 긁혀요. 애플 기기 한 두번 써보는 것도 아니고. 밑에는 USB-C 단자로 충전할 수 있게 바뀐 게 보입니다. 들고 다니며 충전하기 편하겠네요. 이거도 애플 인증 케이블이 있긴 한데, 좋은 USB-C 케이블 가지고 계시면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충전은 아무 USB-C 케이블로 가능할 거고요.

애플 펜슬을 옆에 붙이고 충전 시킬 수 있어서, 산 김에 애플 펜슬을 하나 주문했다가, 취소했습니다. 이유는 다다음 글에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볼륨 버튼이 상단, 옆으로 하면 대충 왼쪽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건 불편합니다. 특히 캡춰할 때 말이죠. 지문 인식 버튼 위치는 괜찮아서, 적응하기 어렵지 않을까-했는데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하루 정도 쓰면서 느낀 건데, 이번 아이패드 미니6는 정말, 가로로 쓰기에 딱 좋게 나왔습니다. 아예 가로로 쓰라고 작정하고 나온 느낌이랄까요. 가로로 영화 볼 때, 책 읽을 때, 특히 게임할 때 참 좋습니다. 물론 화면에 지문이 잘 묻고, 아직 4:3 비율만 지원하는 구형앱도 있지만요.

아무튼, 대충 잘 샀다는 느낌입니다. 쓰자마자 꽤 반했습니다. 다른 이야기는 좀 더 써본 후에 전해드릴게요.

덧글

  • Mirabel 2022/05/22 23:11 # 답글

    아이패드 미니6... 셀룰러모델로 무지무지 사고싶단 욕심을 냈었던 적이 있었지만... 아이패드 프로 거치대를 사는걸로 욕심을 뒤로 했으니... 패드가 없었다면 아마도 바로 구매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조그만 메모가능한 전자기기가 필요한 사람들에는 꿀템으로 느껴지더군요.

    장시간 한손으로 들고 있으면서 쓰기에도 안성맞춤이기도 하구요.. 자주 이동을 하시니 아이패드 미니랑 작은 블루투스 키보드라도 챙겨 다니시면 글쓰기에도 나쁘지 않은 모델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충동구매를 하셔도 작업용으로 충분히 활용가능한 범위내에 있는 물건들로 구매를 하시는건 정말... -ㅅ-;;
  • 자그니 2022/05/23 16:13 #

    악. 절대 생산성 기기 아닙니다. 절대 아녜요. ㅋㅋㅋ 전 그렇게 쓰지 않을 겁니다! (응?)
  • 은이 2022/05/23 13:07 # 답글

    이번에 폴드로 바꿔서 써 보는데... 큰 화면이 좋아!! 하고 쓰면서도,
    접히는 화면에 좀 부담이 되는터라
    다음엔 평범 + 패드미니 같은거 따로 들고 다니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자.. 폴드 화면은 언제까지 버텨줄려나요....ㅠㅠ
  • 자그니 2022/05/23 16:13 #

    버티는 건 좀 버텨줄 텐데, 일단 무조건 줄이 갑니다(...). 이번에 비행기 탔을 때 주변 남자 셋이 모조리 폴드를 쓰는 거 보고 있다가 깨달았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