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정말 재미있게 즐겼던 미니 게임기가 있습니다. 바로 메가 드라이브 미니입니다. 사놓고 안쓰고 있다가, 방에 갇힐(...) 일이 있어서 돌려보게 됐는데, 이걸로 '스토리 오브 도어'와 '샤이닝 포스2'를 다 깼습니다. 두 개 깨는 데 1년 걸렸죠...
그런 메가 드라이브 미니, 두 번째 버전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름도 담백하게 메가 드라이브 미니2. 수록 게임은 주로 메가 드라이브 CD에 담긴 게임들 중심으로 정해졌다고.
발매일은 2022년 10월 27일. 가격은 세금 별도 9,980엔이니까- 미니1 보단 좀 올라갔네요. 전원은 당연히 USB 이고, 패드도 6버튼 파이팅 패드입니다(미니1과 같은 패드). 전 8bitdo 에서 발매한 전용 메가 드라이브 미니 무선 패드도 가지고 있는데, 그것도 먹히리라 생각합니다.
디자인 모티브는 메가 드라이브2(후기 일본판). 크기도 더 작아졌습니다. SW 개발은 미니1을 만들었던 M2. 메인 BGM은 오마쥬를 담은 6분짜리 메들리(...) 신곡이라고 합니다. 최고 해상도는 720p고, 전원은 5v 2a가 필요. 아 근데 왜 충전 포트가 아직도 마이크로-B(미니 5핀) 단자냐고...

장식 액세서리로 메가드라 타워 미니2도 동시 발매합니다. 무려 메가드라이브 미니1도 접속 가능.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열려서, 미니어처 CD 를 끼울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4,500엔이지만, 한정판이 아니라 별매 형식인게 어딘가요.
수록 타이틀은 일단 50개 이상. 발매 안됐던 보너스 타이틀도 있다고 합니다. 공개된 게임을 살펴보니 샤이닝 포스 CD(...), 소닉 더 헤지훅 CD, 보난자 브라더스, 버츄어 레이싱, 판타지 존, 썬더포스 4 등이 낯익네요. 반대로 몽견관 이야기나 포푸루 메일? 같은 게임은 전혀 모르고요..
뭐, 하나 하나 공개될 때마다, 집에 있는 메가 드라이브 퍼펙트 가이드북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겠네요. 지난 미니1을 재미있게 즐긴 만큼, 미니2도 국내에 나오면 살 예정입니다. 이번엔 한글 게임이 더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덧글
어린시절 샀었던 메가CD 타이틀 루나이터널블루CD가 집 어딘가에 굴러다니고 있을텐데 저건 미니어쳐라 CD가 돌아가지는 않겠네요 ㅋㅋㅋㅋ
부디 이번 참전작에 도널드덕이 들어가 있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