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06/15 04:21

8bitDo, 기존 게임 패드를 쓰기 힘든 사람을 위한 게임 컨트롤러 발매(8bitDo Lite SE 블루투스 게임패드) 스마트 악세사리/토이



조금 뜻밖의 소식인데요. 팔빗도 팔비트두 등으로 불리는 8bitDo에서, 기존 게임 패드를 쓰기 힘들 사람들을 위한 게임패드, 팔빗도 라이트 SE를 발매했습니다.

기존 게임 패드와의 차이는, 책상 등에 놓고 쓸 수 있다는 것. 뭐랄까, 조이스틱 또는 아케이드 스틱 스타일 게임 패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 제품은 컨트롤러가 잘 미끄러지지 않게 후면에 고무 매트가 붙어 있습니다. 버튼은 누르기 쉽게 저항이 적은 버튼을 썼고요. 조이스틱 역시 좀 더 민감하게(쉽게 움직일 수 있게) 세팅 되었습니다.

진짜 특징은 역시 버튼이겠죠. 기존에 앞에 붙어 있던 R1/2, L1/2 버튼이 상단에 붙어 있어서, 위에서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L3/R3 버튼 역시 따로 빼냈고요. 고정 시켜서 게임 해도 좋고, 들고 엄지 손가락으로만 즐겨도 좋습니다.



사이즈는 120*66*26.35mm, 무게는 82.65g 입니다. 진동과 모션 센서 기능도 들어가 있고, 터보 기능도 지원합니다. 연결은 블루투스, 충전은 USB-C 포트를 이용하고요. 1-2시간 충전으로 18시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480mAh.

아쉬운 건 호환성인데요. 안드로이드 9.0 이상, 닌텐도 스위치, 라즈베리 파이 등만 지원합니다. 따라서 키 매핑 같은 작업을 통해 원하는 용도로 바꿔 쓸 수는 없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이런 시도 자체를 환영합니다. 기기는 다양할 수록 좋고, 이 제품은 대단하진 않지만 35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판매량이 적은 제품들은 가격이 비싼 편이라, 저가에 내놓은 걸 환영합니다.

현재 8bitDO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받고 있으며(링크), 배송은 7월 15일부터. 저도 하나 살까 말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유야 뭐, 책상 위에 게임 패드 놓고 게임 하는 게 덜 피곤하거든요.

다만 버튼이나 조이스틱 감도가 좀 걱정이라, 실제로 나오면 리뷰를 보거나 만져보고 살까 합니다.

덧글

  • 은이 2022/06/15 08:58 # 답글

    이전 제품들이 나올때 소문낸거 치곤 소리 없이 사라져간거 생각하면.. 그럴 이유가 있겠다 싶네요.
    저도 걱정에 한표..
  • 자그니 2022/06/15 20:02 #

    사실 일반인 입장에서 리뷰하면 안되는? 물건이기도 하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