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06/30 03:25

아타리 50주년 기념, 한정판 2600 게임 카트리지 공개 게임잡담



아타리가 50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사실상 가정용 게임기가 50주년을 맞이했다고 봐도 되겠죠. 이를 기념해, 아타리에서는(아직 살아는 있습니다.) 새로운 아타리 2600용 게임팩 2개를 공개했습니다. 복각된 게임은 어드벤쳐와 미사일 코맨더.




예, 실제로 아타리 게임기에 꽂아쓸 수 있는 팩입니다. 제조사는 아타리 복각팩 전문 제조사 아타리XP. 모든 카트리지에는 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비스듬한 모서리와, 금도금 커넥터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내용물은 원래 카트리지에 가깝게 제작한다고 하고요. 가격은 각각 100달러.

아시겠지만, 두 게임은 조금 친숙하실 겁니다. 어드벤처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 나왔던, 세계 최초의 이스터 에그가 숨어 있는 그 게임이고- '미사일 커맨더'는 한때 미국 대학을 사로잡았던? 게임으로, 넷플릭스 게임 다큐멘터리 '하이스코어'에 등장합니다. 거기서는 오락기용 게임으로 등장했는데, 아타리용으로도 있었네요.



사전 주문은 7월 31일까지 받으며, 8월말까지 미국 고객에게 배달될 예정입니다. 한정판 카트리지에는 디스플레이용 아크랄 상판과 프리미엄 게임 박스 등이 포함됩니다. 팩은 필요 없고 게임은 해보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90개의 아타리 게임과 인터뷰 등이 담긴 게임이 올해 말 판매될 예정이니, 그걸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