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08/11 02:54

갤럭시 Z 폴드 4, 갤럭시 Z 플립 4 언팩 행사 후기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갤럭시 폴드 Z4와 갤럭시 플립 Z4가 발표됐습니다. 약간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끝.
아, 갤럭시버즈2 프로와 갤럭시 워치5 / 워치5 프로도 발표했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인포그래픽을 보시면 됩니다.






아 진짜 보고 있는 한 시간이 아까운 행사였다는 느낌. 그림은 꽤 좋았지만, 그림에 내용이 없네요. 폴드나 플립이나 자잘한 개선을 이뤄내긴 했습니다. 약간 무게가 줄거나, 약간 배터리가 늘거나, (확인해야 하지만) 카메라가 더 좋아졌죠. 디자인도 살짝? 그것도 쉽지 않은 건 알지만, 그게 다 짜잘짜잘하니 와우-는 커녕 소비욕을 자극할 만한 부분도 없었다는 겁니다.

이미 살까말까 하는 분들에겐 좋은 정보입니다. 비슷한 가격에 개선판이 나오는 거니까요. 전작에서 지적 받은 부분을 나름 개선했습니다. 폴드 Z4보다는 플립 Z4에 더 신경을 쓴 느낌입니다. 살 생각이 없었던 사람은? 글쎄요. 마케팅 열심히 해야겠죠. 보조금 기대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5나 갤럭시 버즈2 프로는 모르겠네요. 아예 관심이 안 가서... 인플레이션 시대에도 살아남을 만한 진짜 하이엔드 제품인지, 올해 결판 나겠죠 뭐. 아무튼 뭔가, 그림은 참 예쁜데 스토리가 없는 영화를 한 편 본 기분입니다. 찝찝하네요. 왜 한방, 또는 한방 그럴듯한 것도 없었을까요(...).

덧글

  • Ryunan 2022/08/11 09:01 # 답글

    쓰는 사람이 주위에 종종 있으니 생각보다 많이 팔렸나봐 싶으면서도
    세어보면 사실 몇 안되니 저래가지고 장사가 되나 싶기도 한 게 만드는 입장에서도 고민이 되기는 할 거 같아요.
  • 자그니 2022/08/13 00:13 #

    사실 작년에 보조금 마법이 몇 번 있긴 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