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09/11 04:16

애플 워치 울트라에 대한 가민의 답변이 올라왔습니다 가상현실/웨어러블



전에도 적었지만, 애플 워치 울트라를 보면서 먼저 든 생각이, 가민 어떻게 하냐-였습니다. 이에 대한 직접적인 대답은 아니겠지만, 9월 9일 가민 트위터에, 재미있는 글이 하나 올라왔네요. 신형 태양광 충전 워치인 Enduro2를 소개하면서 한 말입니다.

"우린 배터리 사용 시간을 시간 단위로 재지 않아. 월 단위로 재지."

ㅋㅋㅋ. 실은 저거 때문에 가민 힘들지 않겠냐? 했을 때 주변 가만 사용자들(저도 가민 사용자입니다.) 반응도 딱 저랬습니다. 몇 시간이나 가는데? 일반 36시간 최대 60시간? 필요 없어(...).





사실 가민 트위터에서 소개한 Enduro2 같은 경우에도, 개월 단위로 배터리를 재진 않습니다. 태양광 충전 모드에서 GPS 모드 사용시 최대 150시간입니다. 다만 스마트 워치 모드에서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최대 34일이고, 태양광 충전시 추가 12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능성은 뭐, 사실상 검증된 제품이고요.

아마 애플 워치 울트라 소개시, 다이빙쪽 기능을 강조한 이유가 그거일 겁니다. 다이빙은 며칠이나 시계가 버틸 필요가 없거든요. 다만 애플 워치 울트라가 노리는 계층이, 어쩌면 가민과 많이 겹치지 안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냥 큰 화면 애플 워치가 필요해! 이런 사람도 있을 거고(...애플은 뭘해도 사주는 팬이 있습니다), 쓰지는 않아도 혹시 모르니 기능이 많은 제품을 사겠어!란 사람도 있을테니까요. 그런 사람만 따져도, 가민 판매량을 추월할 지 모른다는 게 함정(...).



물론 저는, 고급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애플 워치 울트라의 성공 여부를 크게 보고 있진 않습니다. 이 시장 자체가 크지 않습니다(가민 시장 점유율도 2021년 기준 4.6% 정도입니다.). 거기에 이미 전문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놔두고, 왜 애플 워치 울트라를 사야하는 지, 모릅니다.

전문 시장은 팬심만으로 물건을 팔진 못하는 시장입니다. 정말 꼭 필요한(또는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사죠. 가민도 저런 전문 제품보단 일반 스마트 워치 판매량이 더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 워치 울트라가 어느 정도 팔릴 지, 한번 두고봐야 겠네요.

덧글

  • 함부르거 2022/09/13 14:28 # 답글

    가민도 사는 사람만 사는 제품인데요 뭐. ㅋㅋㅋ 가민 사는 사람들이 애플워치 울트라로 옮겨갈 가능성은 높지 않을 거 같습니다. 차라리 애플 워치의 신시장 개척이라는 느낌이 강하네요.
  • 자그니 2022/09/13 22:27 #

    확실히 그런 주장 하는 사람도 꽤 있더라고요. 어떤 애플 팬보이는 비싸니까 살거라고(...).
  • 똥이아빠 2022/09/20 10:25 # 삭제 답글

    가민은 관심있는 사람이 대부분 사지 정말 전문가들은 몇 안됩니다. 몇몇 기능때문에 불편함, 후짐을 감수하고 가민을 쓸 수 밖에 없었던 사람들은 애플로 넘어가야한다고 봐야죠. mk2i 사용중인데 다이빙 기능은 압도적인건 맞습니다만, 프리다이빙 등의 라이트 유저에겐 애플워치 울트라가 압도적으로 좋을지도 모릅니다. 가민사서 그 구린 인터페이스와 UI, 반응속도에 깜짝 놀라고 한달을 억지로 적응해볼려다가 결국 방출, 쓰던 애플워치에 저렴한 다이버 워치로 병행하다가 하나로 통합하고 싶어서 용기내서 다시 구입, 한달도 안돼서 평일 업무때는 애플워치 쓰고 주말이나 바다 갈때만 가민 씁니다. 돈 아까워서... 가민 쉴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저층이 다를것이고 라이트유저들이 울며 겨자먹기 또는 뽀대때문에 가민을 구입한 경우도 많으니까요. 전문가 기능이 필요하면 가민을 고수하면 되고 시계 하나로 통합을 바라는 라이트유저들은 애플워치 울트라 사면 되는거겠죠. 덧붙이자면 프리다이빙때문에 그중 가장 좋다는 가민을 구입하긴 했지만, 이 취미가 아니었다면 거들떠 보지도 않았을 브랜드입니다.
  • 자그니 2022/09/20 16:49 #

    가민이 원래 그런 브랜드입니다. 아는 사람만 알죠. 그렇다고 얕잡아 보실 필요도 없고요. 다이빙 워치만 만드는 회사도 아니고, GPS 관련 기기에선 세계 최고급 회사가 맞으니까요. 그리고 어쨌든 애플 워치 울트라는 기존 다른 전문(?) 스마트 워치보다 많이 팔릴 거에요. 그게 애플 브랜드고 애플 팬들이니까요. 그냥 크고 새거라서 사는 사람조차 있을 테니까요. 다만 아웃도어쪽으로 돌아가면 얘기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견고함과 배터리 성능은 아주 중요한 요소고, 거기에 목숨이 달려 있는 걸 아는 사람들이 애플 워치 울트라를 사진 않을 겁니다. 그런 사람 수가 적다는 게 문제긴 하지만요.
  • 1212 2022/09/26 15:04 # 삭제 답글

    다만 아웃도어쪽으로 돌아가면 얘기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 전 우리나라에서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한 동의할 수 없습니다. 일반인 입장에서 볼 때는 가민은 전혀 우리나라에 어울리지 않는 브랜드입니다.
  • 자그니 2022/09/26 16:57 #

    그렇게 생각하시면 님 말이 맞습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한국에도 사용자는 꽤 있습니다.
  • 데푸모스 2022/09/30 15:32 # 삭제 답글

    게시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당.
    가민과 애플워치 두 제품 사용자로써,,, 러닝을 포함한 아웃도어 액티비티 한정으로 애플과 가민을 비교하는 것은 사실 불가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예 다른 영역이라고 볼 수 없지만 말이죠.
    이번에 워치 울트라가 L1, L5 이중 GPS를 채용했고 아웃도어 기능이 강화했다 하더라도,, 단순히 스마트워치 그 이상의 기능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카페에서 구매하시는 분들 의견을 봤을 때도..)
    저 또한, 이번에 울트라 사전예약으로 알파인 스타라이트를 구매 했지만 ㅋㅋㅋㅋ 그냥,,, 궁금해서,, 그리구 팬심으로 구매한게 맞습니다 ㅋ여전히 러닝 훈련과 경등산을 포함한 트레일 러닝 등에서는 가민없이 아무것도 못합니다 ㅋㅋㅋㅋㅋ

  • 자그니 2022/10/02 13:44 #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민만큼 많이 팔린다는 게 진짜.. 대단하죠. 아하하. 그나저나, 역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셨군요.. 부럽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