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09/29 18:01

태국 방콕 입국 정보 알려드립니다(2022.09.28 기준) 여행/맛집 만담

일본에 가는 것보다 더 저렴한 방콕 비행기 표를 발견하고, 잠시 방콕이 왔습니다. 수완나품 공항에 입국 하면서 확인한 태국 방콕 입국 시 필요한 서류 등을 정리해 봅니다, 간단히 말하면, 뭐 없습니다,,, ㅎㅎㅎ 비행기표와 여권만 잊지 마세요.




저도 여기 오기 전이 이런 저런 준비를 했습니다만. 태국 정부에서 사실상 코로나19로 인한 제한 조치는 이제 다 풀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이번에 놀란 건, 그새 출입국 심사 카드도 없어졌습니다, 필요한 건 진짜 여권과 비행기표입니다. 버릴 분들 안계시겠지만, 입국 심사시 제출을 요구하니 꼭 가지고 계시고요.

백신 접종 증명서는, 태국행 비행기를 타기 전에 검사합니다. COOV 앱으로 보여주셔도 되고, 뽑아가셔도 됩니다. 그리고 방콕 마스크 상태는… 관광객은 잘 안끼고, 방콕 사람들은 잘 낍니다. 몇몇 가게는 마스크 없으면 입장 금지나 참고 하시고요. 특이하게 제가 참석하려는 모임은, 참석 전 코로나 검사 키트로 검사해서 결과를 알려달라고 하내요.



그 밖에는 뭐, 여기나 서울이나 크게 안다릅니다, 심지어 평균 기온도 별 차이 없는 느낌이요. 최고 기온이 30도 정도? 다만… 왜 싼가 했더니, 태풍 오네요. 아직도. 비도 주룩주룩 내립니다. 하루종일 오네요. 장마철 같아요. 여름 끝난 곳에서 계속 여름인 곳으로 옮긴 느낌입니다. 물가도 비슷합니다, 환율 탓인지 x38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딱히 싸서 오는 곳은 이제 아닙니다.

그래도 뭐, 커피 마시긴 좋아요. 그냥 커피만 마시다 가겠습니다. 흙.

덧글

  • Mirabel 2022/10/01 22:22 # 답글

    폰으로 댓글 달아놓은게 홀라당 날아가버렸네요 -ㅅ-;;
    행복한 시간 보내고 오시길.. 국외에 모임을 위해 출국을 하시는 멋진 분... 부럽구먼유 -ㅅ-+
    그나저나 환율은 참... 동남아 여행도 이제 저렴한 맛으로 가는게 아니라니.. ㅠㅠ;
  • 자그니 2022/10/02 13:46 #

    싼 곳을 찾으면 베트남으로 가라고 하더라고요. 다만 저는 친구들 만나러 온거라…ㅜㅜ + 이제 한국에선 모임이 없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