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22/11/09 17:45

이것은 야외 화장실이다(JUPE Portal) 아이디어/디자인



화장실은 매우 중요한 시설입니다. 평소에는 잘 모르지만, 낯선 곳에 가면 항상 큰 문제가 되죠. 삶의 쾌적함과 직결되는 장소라서 그렇습니다. 오늘 소개할 포털은, 글램핑 숙소를 만드는 주페(JUPE)에서 선보인 야외 화장실입니다. 화장실처럼 보이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화장실처럼 보이지 않는 이유는, 주변 경관을 반사하는, 거울형 외관을 채택했기에 그렇습니다. 직선으로 떨어지는 외형에 주변 경관을 반사해, 마치 SF 영화에 나오는 그런 외계 물체처럼 보입니다. 처음 봤을 땐 예뻐서 이게 무슨 건물이야? 그랬다가- 알고보니 화장실이라서 웃었던 기억이.

... 예, 이거 화장실 맞아요. 진짜 화장실입니다.



포털은 기본적으로 이동형 화장실입니다만, 다른 이동형 화장실과는 조금 다릅니다. 조명을 설치할 수도 있지만, 상단에 구멍이 뚫려 있어서 햇살을 맞으며(...) 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판매된 모델은 그런 장치가 없지만, 향후 판매되는 모델은 거름을 만들 수 있는 기능도 들어갈 거라고 합니다.

뭐, 우리에겐 굉장히 익숙한 개념이죠?





디자인팀은 전에 테슬라 및 스페이스X 출신들이라고 합니다. 사실 외형만 놓고봐도, 딱 그쪽 취향인 건 짐작이 갈 정도네요. 외관과 다르게 실내는 화장실다운 흰색. 200w 태양열 패널을 바깥에 놓을 수 있고, 배터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타 조명 및 환풍기도 당연히 달려 있고요. 화장실 사이즈도 넉넉한 편입니다. 일반 화장실의 세배 정도 되는 공간을 확보했다고.

재미있게도, 전면이 투명 유리(...)입니다. 쉬면서 자연을 느끼라는 의도인데요. 당연히 아예 가릴 수 있는 블라인드도 있습니다. 설치할 때 다른 하수관 등과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분량은 매진이고, 국제 배송은 2023년 말, 가격은 4,995 달러부터.

제가 사서 쓸 일은 없겠지만, 언젠가 이런 화장실이 설치된 걸 보게 되면, 재밌긴 하겠네요. 저런 화장실 앞에 남/녀 표지나 '화장실 근처 흡연 금지' 뭐 이런 저런 표지 붙어 있으면 그건 또 그것 나름대로 웃길듯 하고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