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 잉크 메모장, 또는 전자 잉크 태블릿 중에서 가장 유명한, 리마커블 2가 배송되는 국가가 늘었습니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싱가포르, 태국 같은 동아시아 지역을 추가했네요. 간단히 말해, 이제 한국에서도 리마커블 2 공홈에서 바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이 아닙니다. 가격도 딱- 정해졌습니다. 449,990원(...). 다만 이건 본체 가격이고요, 케이스나 펜은 따로 주문해야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제품이 아직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PDF 리더기로 쓰기도 무리고, 정말 전자잉크 메모장으로 써야 하는데요. 펜 값이 펜 값이라... 그나마 다행인 건, 배송료가 가격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일까요(관부가세 포함).


그 밖에 백라이트도 없고 해서, 가상 키보드 입력도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불편한 제품인데요. 이런 전자잉크 태블릿을 대중적으로(?) 보급한 첫 회사라서(회사 설립 2017년), 제품 질이 좋고, 계속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는 게 그나마(...) 다행입니다. 제품 자체도 좋은 편이고요, 현재 판매량 백만대 돌파했다고(1-2세대 합쳐서).
가격과 한글 미지원 때문에 괜찮다고 권할 수는 없지만, 이런 종류 제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거라고 보여집니다.
덧글